지난 1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트랜스퍼 러브' 마지막 편에서는 두 쌍의 최종 커플이 탄생했다. 이 커플의 주인공은 이주휘, 고민영, 곽민재, 그리고 김보현이다.



'환승연애'는 이별한 커플들이 모여 지나간 사랑을 되짚고 새로운 사랑을 찾아나가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러브라인을 만들어 내며 숱한 화제를 모았다.


그중 김보현을 둘러싼 곽민재와 전 남자친구 선호민의 기싸움은 시청자들 사이에서 단연 화제다. 김보현은 자신을 매몰차게 대하는 선호민 때문에 매일같이 눈물을 흘렸다.


앞서 출연자들은 3주 동안의 여정을 마무리하기 위해 제주도 여행을 떠났다. 이들의 마음의 가닥이 서서히 보이기 시작할 즈음, 서로에게만 집중할 수 있게 된 순간 반전이 시작되며 애써 정립됐던 관계들에 틈과 균열이 시작돼 색다른 긴장감을 선사했다.


마지막 날을 앞두고 김보현은 선호민의 외출준비를 도왔다. 선호민의 얼굴을 본 그는 "기미, 주근깨가 올라왔다"면서 조심스럽게 메이크업을 도왔다.


정혜임은 곽민재의 메이크업을 도와줬다. 그는 "생각보다 상처가 많았구나?"라며 집중해서 메이크업을 이어갔다.


그는 "보현이가 맨날 오빠 메이크업을 해줬었는데 그날 A동 왔는데 보현이가 상우 해주겠다고 해서 상우가 받고 있었다. 나는 오빠만 해줄 수 있다고 어필했다"고 웃음지었다.


이날 'X' 주휘와 민영은 서로에 대한 감정을 확인했다. 


마지막 선택의 방식은 내가 선택한 사람을 다른 사람도 선택했을 경우, 다른 사람이 있는 장소로 가서 마지막 결정을 내리는 방식이었습니다. 


혜선은 주휘에게 마음을 표현했지만, 주휘는 처음부터 민영만 바라봤다고 하면서 혜션의 고백을 거절합니다. 주휘는 계속 민영에게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누나를 더 알고 싶다"며 절박한 정권의 마음을 거부한 민영씨는 "정말 고맙고, 잘 챙겨주고, 좋게 보고, 예쁘게 표현해줘서 미안하다"고 말했다. 권권이 전화를 걸어 고백했을 때, 나는 바로 그때 알았다. 나는 주휘와 함께 정권에 갈 수 없다. 나는 이 사람이 나에게 정말 소중하다는 것을 깨달았어. "저는 그 순간 여러분에게 상처를 주고 싶지 않다는 것을 느꼈어요,"라고 그가 말했어요.


과거 연인이었던 두 사람은 자연스러운 스킨십과 뽀뽀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설렘을 안겼다.


가장 주목이 많이 되는 커플은 보현 민재 코코 호민의 관계였는데요. 호민은 보현을 밀어내다가 민재 보현이 잘되기 시작하자 보현에게 적극적으로 마음을 표현했었죠. 있을 때 잘하자라는 말이 떠올랐었습니다.

보현이는 호민의 차에 타서 민재에게 향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보현은 호민의 차에서 내려 민재를 선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보현은 ​"계속 저를 확인해준 민재와 함께 최종 선택을 할 수 있을 것 같았다"며 민재의 마음을 흔쾌히 받아들였다.


민재는 "저는 여러분과 함께 3주를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어요. "지금 연락해도 될까요?"라고 그는 행복하게 웃었다.


민재 보현은 최종 커플이 되었습니다. ​많은 시청자들이 민재 보현 커플을 응원했어서 보기 좋은 결말 이었던 것 같네요. 참고로 상우는 혜임을 선택했었습니다.


‘환승연애’ 제작진은 기존의 틀을 깨는 신선함과 연인들의 이별과 새로운 만남을 현실적이면서도 설레게 연출했다는 평이다.


더불어 다양한 연령대, 연애 기간의 출연자들이 자신들의 서사를 풀어가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과정에서 오는 진정성 역시 관전 포인트가 되며 공감을 샀다.


프로그램 참가자 정보:

고민영, 직업 : 수능 영어 강사 (주로 고등학생 대상 영어 선생님). 나이 : 25세. 

추가로 들어온 X커플의 데이트 신청에서도 선택 받으며 인기많은 출연자중 한명입니다. 여자 출연진중 가장 어린 막내입니다.


이코코, 직업 : 리포터, 영어권 쇼핑 채널 호스트, 가수, 유튜브 채널. 나이 : 31세. 


프로그램 중 가장 안정감있는 출연자 같아 보입니다. 미국에서 태어나 20년 넘게 미국에서 생활했습니다. 영어는 네이티브 수준입니다. 한국말도 정말 잘합니다. 직업도 다양합니다.


가수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인플루언서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연예가중계 할리우드 배우 인터뷰 담당 리포터로도 활약했습니다. 


이혜선,직업 : 프리랜서 영상 편집 및 그래픽 디자이너. 나이 : 27세. 이혜선님은 중간에 힘들어 잠시 출연을 멈췄다 새로운 엑스 커플이 등장하면서 다시 출연하고 있습니다.


정혜임, 직업 : 모델. 나이 : 29세.

쥬얼리 모델 활동하며 뷰티 관련 분야에서도 활동 중입니다. 모델답게 키가 매우 큽니다. 172cm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 남녀의 엑스가 공개되는 회차에 정혜임님의 EX도 공개됩니다. 


김보현, 직업 : 모델, 유튜 채널 운영 등 (직업이 다양함). 나이 : 27세.


나이 공개할 때 출연진들이 놀랄 정도로 동안입니다. 특이한 것은 컴퓨터공학을 전공했습니다. 파이썬, 리엑트 등 컴퓨터 언어 이야기 하는 것을 보면 그냥 졸업한 것 보다 진지하게 컴퓨터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프리랜서 쇼핑몰 모델로도 활동 중입니다. 


선호민, 직업 : 반도체 기술영업직. 나이 : 30세.


일반 직장인입니다. 출연진 중에서도 가장 일찍 출근합니다. 하얀 두부상으로 인상이 좋습니다. 평소에 패션을 보면 댄디하게 감각있습니다. 키는 170 초중반 정도로 보입니다.


윤정권, 직업 : 카페 직원. 나이 : 22세.


출연자중 가장 나이가 어린 막내입니다. 일찍 독립생활하면서 요리 및 집안일에 능숙합니다. 카페에 취직한 이유는 앞으로 자신의 카페를 창업할 계획때문이라고 합니다.


어릴때 운동? (농구)를 했지만 모델관련 공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델 답게 키가 185cm 정도 됩니다. 프리랜서 피팅 모델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곽민재,직업 : 요식업 (타코집 운영). 나이 : 31세.


오랜 미국 생활로 영어가 편해보입니다. 정말 드물게 한국말도 실수합니다. 미국에서 농구선수를 꿈꾸다 일반 대학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키가 185cm가 넘지만 행동이 귀여운 캐릭터입니다. 마음을 못 숨기는 순수한 면이 있습니다. 


이상우, 직업 : 안경 브랜드 CEO. 나이 : 27세.


엑스가 공개되는 회차에 출연하게 됩니다. 처음 이미지는 차도남 이미지였습니다. 졸업하자마자 창업해서 현재 아이웨어를 운영하는 사업가 입니다. 아이스하키를 취미로 즐기며 운동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이주휘, 직업 : 게임회사 직원 (프로젝트 매니저). 나이 : 28세.

남자 출연자중 가장 안정감 있는 캐릭터입니다. EX를 만나기 위해 출연결심을 했다고 합니다. 여자 출연진에게 가장 인기 좋은 출연자입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 회사에 다닌다고 하니 아마 펍지 직원이 아닐까 추측됩니다. 회사에서 게임 트렌드 리서치, 프로젝트 매니징을 맡고 있습니다. 초중고등학교를 캐나다에서 다닌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