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릿 우먼 파이터" 댄서 로잘린이 과거 협찬받은 제품을 반납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는데.



2021년 9월 29일 한 커뮤니티에는 지난 2019년 로잘린의 SNS 글에 달린 댓글 하나가 캡처돼 올라왔습니다.


댓글은 PR 대행사 핑크레인컴이 작성한 것으로, 로잘린에게 협찬 제품을 반납하라고 요구하는 내용인데, 핑크레인컴은 "연락이 되지 않아 댓글을 남긴다"라며 "사전 연락도 없으시고, 기한도 한참 지나, 제품 반납 요청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제품에 태그 또는 하자가 있을시 비용처리 부탁드린다"며 "이번 주중으로 모든 처리 부탁드리며, 이 부분은 사전에 안내된 부분으로 법적 처리가 가능함을 다시 한번 안내드린다. 빠른 연락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2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작년 3월 로잘린에게 입시 안무 레슨을 수강하려고 했던 네티즌이 "레슨을 받지 못한 채 레슨비 역시 환불받지 못 했다”고 주장 했어요.


작성자 A 씨는 "고등학교 3학년 때 그분의 춤을 좋아해서 작년 3월 24일 레슨을 의뢰 했고 4월 1일에 레슨비와 입시 작품 등 260만 원, 

연습실 대관비 30만 원을 포함해 총 290만 원을 입금 했다”고 말했어요. 작성자에 말에 의하면 로잘린은 처음 작성자에게 4월부터 레슨을 진행하자고 했지만 레슨 날짜가 점점 미뤄지다 6월 29일 레슨이 갑자기 취소됐습니다. 그 이유는 로잘린과 작성자의 부모가 통화를 하다 빚어진 갈등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로잘린은 학부모에게 "이미 학생을 위하여 입시 작품을 창작 했고 그 작품을 창작하면서 쓴 시간과 고생한 것이 있으니 작품비는 환불해드릴 수 없다며 50만 원만 환불해주겠다고 하더라”고 말했어요. 이어 "그런데 환불 금액에 대하여 의문이 생겨 댄서 분께 여러 번 연락을 드렸지만 답장을 해주시지 않았고 부모님도 답답한 마음에 학원 근처에 있는 카페에 가서 만남을 요구했지만 댄서 분은 나오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댄서 분이 환불해주겠다는 50만 원은 아직 입금되지 않았다”라며 "언제 입금해줄 수 있는지 물어봤지만 답변이 없자 290만 원 전액 환불을 바란다고 했고 돌아온 답변은 "안 된다"였다”라고 말했어요.


1일 댄서 로잘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먼저 저의 철없고 경솔한 언행으로 인해 상처를 받으신 당사자 학생과 학부모님께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모든 이유를 불문하고 레슨비를 받고 레슨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했던점과 미숙했던 상황대처에 대한 저의 행동을 진심으로 반성하며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라며 사과했다.


이어 "이후 학생과 학부모님을 만나뵙고 저의 반성하는 마음을 담아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고 전액환불을 해드렸습니다. 

이런 불미스러운 일로 저를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께 실망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그 외에도 협찬받은 액세사리를 돌려주지 않았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광고대행사와 2019년 이미 업무처리가 완료된 일인데 갑자기 기사화가 돼 당황스럽다'면서 사실상 논란에 대해 부인하고 있습니다. 


스우파에서 눈에 띄는 미모로 많은 팬들을 확보한 멤버중 하나인 로잘린의 이같은 논란은 쉽게 사그러질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댄서로서 인지도를 가지고 SNS 인플루언서로 꽤 유명한 인물이었기에, 과거논란은 피해갈수없는 관문이었겠지만 다른 스우파 멤버들에 비해 논란이 많았던건 사실이니까요. 


"스우파"에 출연한 댄서들과 관련있는 폭로는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요. 프라우드먼 소속인 헤일리와 웨이비 소속 리수는 학폭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스우파"는 국내 처음 여성 스트릿 댄서들의 경연을 그린 프로 그램으로 회가 거듭될수록 인기가 고공 행진 중입니다. 이재 까지 잘 몰랐던 댄서들의 세계를 알리며 화제성을 몰고 가고 있는 중 댄서들의 과거 논란이 암초로 작용하지 않을지 우려가 모이고 있습니다.


본명조은규출생1997년 9월 15일 (25세).신체162cm, B형. 학력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로고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 졸업).


2016년 2월 15일,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를 실용무용과 5기로 졸업하였고,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16학번으로 입학했습니다.


2017년에는 교내 정기배틀인 'KMA Performance & Battle get away VOL.4'에 참가해 Winner가 되는 영예를 누렸습니다.


2018년에는 피드백 코리아(Feedbak Korea)에서 주최하는 국제 무용 경연 대회인 'Feedback Competition'에 국민대학교 팀으로 참여해 TOP4로 본선까지 진출했습니다.


2021년 5월 17일 발매된 aespa의 Next Level 안무가 중 한 명으로, 가장 많은 포인트 안무가 채택되면서 본격적으로 안무가로서의 인지도와 공식적인 이력을 쌓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는 사과의 말과 함께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댄스실력도 유감없이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