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집사부일체'의 사부로 등장한 박종복은 부동산 전문가로 400억 원대의 자산가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는 '개미랑 노는 베짱이'에 출연하여 세금을 무서워하지 말고 상승가치가 있는 것에 과감히 투자하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집사부일체 멤버들이 박종복의 자산에 놀랐네요.


이를 들은 양세형은 "100% 사기꾼"이라고 말하면서 경찰서에 신고를 하는 시늉을 해 웃음을 자아냈답니다.


박종복은 "부동산 일만 25년 했던 것이다. 고객들 자산을 6조원 정도 불려줬던 것이다"고 했고, 이에 이승기가 "그럼 사부님은 얼마를 버셨느냐"고 물었답니다. 이에 박종복은 "집과 땅 빼고 400억 이상 벌었던 것 같다"고 말하며 "서장훈과 아울러서, 이종석, 소지섭, 이시영 등 그분들의 빌딩 구입에 한 몫을 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답니다.


400억 자산가 박종복의 집이 공개됐어요.


집구경을 마친 멤버들은 "집도 굉장히 넓은데, 인테리어는 굉장히 평범하다. 솔직히 400억 자산가라서 엄청 화려한 집에 사실 줄 알았던 것 같다"고 했으며, 이에 박종복은 "20년 전에 들어온 집인데, 그 때 인테리어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인테리어 견적을 받았더니 1억~1억 5천만원 정도 든다고 하더라. 그 돈이면 건물을 살 수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에 그 돈을 투자를 못 하겠던 것이다"고 말했답니다.


박종복의 집 곳곳에는 돈이 들어온다고 알려진 물건들이 놓여있었답니다. 그리고 아내도 비밀번호를 모른다는 금고도 공개했답니다. 금고 4개 중에서 특별히 1개를 공개하겠다는 박종복이었답니다. 금고 속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건물 6개의 등기필증이었답니다. 그러면서 박종복은 "습관 하나, 목표 하나가 인생을 바꿀 수도 있다"고 말했답니다.


이에 멤버들은 사부를 '아버지'라고 칭송하며 온갖 애교를 부리는 등 차원이 다른 사부의 클래스에 감탄했다


박종복은 “평균 새벽 5시에 나간다”며 출근을 했고 사무실에 30분만에 도착했다. 박종복의 사무실이 공개되자 장윤정은 놀라며 "복덕방 느낌이 안난다"고 말했다.  


사무실은 깔끔하게 정리 돼 있었고 각종 인형이 자리마다 있었다. 게다가 직원들이 마실 수 있는 커피바까지 있었다.


이날 박종복은 각 멤버들의 소비 유형, 자산관리를 파악하기 위해 테스트를 실시했다. 이승기는 "희망 은퇴 나이가 59세다. 내 생각보다 조금 이른 시점에서 쉰다고 생각하는게 건강에도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돈을 쓰는데 품위 유지비가 있다"며 "코로나 전에 술 한 잔하고 나면 기분이 좋지 않나. 안전 귀가를 시켜야 하니까 친구들을 위해서 대리비를 준다. 주로 지인들과 식사비용에 많이 지출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에 박종복은 "이런 소비패턴이 심각한 문제다.


밤 소비를 줄이지 못하면 자본금 모으기가 정말 힘들다. 밤 소비가 큰 금액이 나간다"고 지적했다.


400억 자산가 박종복 전문가가 말하는 1억으로 건물주 되는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요?


박종복은 1억만 있으면 수도권의 건물을 살 수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사실 1억 목돈을 모으기도 어렵지만 모은다고 해도 무엇을 하기에 애매한 금액이기도 한대요. 그러나 박종복 사부는 1억으로 실패 없는 건물주가 되는 방법을 말했습니다. 바로 꼬마빌딩을 사는 것인데요. 여기서 꼬마 빌딩이란 건물 중에서도 규모가 작은 5층 이하 정도 되는 건물을 의미합니다. 


이어 박종복은 "1억으로 건물주가 가능한 것이다. 수도권 건물은 1억으로 건물주 가능하다. 어쩌면 1억에서 남을 수도 있다. 수익도 난다. 그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정말로 보여드리겠다"고 자신해 궁금증을 자아냈답니다.


촬영 현장에서 박종복 사부는 자신의 철학인 '개미처럼 열심히, 꿀벌처럼 알뜰히'를 강조했다.

그는 자본금을 모을 수 있는 재테크 꿀팁 등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명강의를 펼쳐 멤버들의 학구열을 불타오르게 했다.


또 멤버들은 박종복 자녀들의 재산 다툼에 대한 걱정은 없는지도 궁금해했고, 이에 박종복은 "자식들에게 미리 사전 증여를 했던 것이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답니다.


박종복은 1971년 5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이며 본명은 박종필입니다. 고향은 충남 태안군 출생이며 키 176cm, 몸무게 79kg,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이며 가족 관계는 아내(부인) 전애자, 자녀 아들 박은수, 박동수, 박근수가 있습니다. 종교는 불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올 박스, 소속은 미소부동산연구원그룹 부동산중개법인 원장이자 미소 빌딩부자 대표입니다.


박종복은 부동산컨설턴트이자 방송인으로 한국 1% 자산가들의 부동산 재테크 파트너 1순위로 꼽히고 있으며 소지섭, 서장훈 등 한국의 유명 연예인 부동산 투자를 도맡아온 부동산전문가입니다. 박종복은 어린시절부터 가축을 팔아서 돈을 벌었다고 하는데요.


박종복은 지난 1997년 지금의 아내(부인) 전애자와 결혼식을 올렸으며 결혼한 기혼입니다. 결혼 후 슬하에 아들만 3명을 두고 있으며 아들의 이름은 박은수, 박동수, 박근수입니다.


박종복은 사실 지금과는 달리 과거 가진 것 없이 결혼 생활을 시작하여 힘든시간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당시 보증금 500만 원에 7만 원하는 지하방 신혼집에서 결혼 생활을 시작해 아이들을 낳았고, 오래된 집이라 흰개미가 많아 아이들을 물었다고 합니다. 박종복은 그때 그 모습을 보면서 눈물을 훔치고 꼭 성공하고야 말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고, 목표를 잡았다고 하는데요. 이후 변호사 사무장을 그만두고 빌딩 매매만 전문으로 하는 부동산 중개업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종복은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 1위 미소부동산연구원 수상,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 미소부동산연구원 수상, 한국 브랜드 선호도 1위 주식회사 빌딩부자 등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박종복의 경력 사항을 살펴보면, 미소부동산연구원그룹 원장, 미소부동산연구원 원장, 빌딩부자 대표, 대한장애인역도연맹 부회장, 미소부동산연구센터 원장, 우먼센스 칼럼니스트, 세계프로골프협회 티칭프로 등이 있습니다.


예능 프로그램 황금나침반, 슈퍼리치2, 법대법, 황금알, 개미와 노는 베짱이 등에 출연하여 활약했으며​ 박종복은 방송을 통해 재산 3억으로 강남 건물주가 되는 비법을 낱낱이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박종복의 재산 정보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