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힐링신장' 시즌2에 이지현이 출연해서 그동안의 근황을 공개했는데요. 이지현이 예능에 출연하는 것은 2015년 12월 '런닝맨' 이후 약 6년 만이다.



약 7년여 만에 복귀한 이지현은 "육아에 전념했고 가정사도 있었고, 그 와중에 건강에 적신호도 켜져서 육체적, 정신적으로 힘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박정아, 서인영 등 다른 멤버들이 활동하는 걸 부러워할 틈이 없었다. 홀로 아이들을 지켜야 하는 환경이었기에 포커스는 온전히 아이들에게 맞춰질 수밖에는 없었다"고 육아에 전념하고 살았음을 전했습니다.


이지현은 2013년 7살 연상의 대기업에 다니는 회사원과 결혼식을 올리고 1남 1녀를 두었습니다. 이지현은 “연애 3개월 만에 아이가 생겨 결혼했다. 선택 폭이 없어 결혼을 한 것”이라며 “남편이 집에 들어오지를 않는다. 밖에서 놀기만 한다. 성격차가 있어 임신 중에도 싸워 경찰이 출동하기도 했다. 남편 때문에 이석증(스트레스로 인한 어지럼증)이 생겼다”라고 폭로해 놀라움을 전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결혼 3년 만에 파경 소식을 전했고. 결국 이지현은 아이 양육을 맡는 대신 재산분할, 위자료를 포기했었는데요. 대신 양육비만 받는 조건으로 첫 번째 이혼을 하게 됐습니다.


이지현은 이혼한지 이듬해인 2017년 안과의사와 재혼 소식을 전하며 "좋은 분을 만나 새로운 가정을 꾸리게 되었다"라고 심경을 전했습니다. 그러나 작년 이혼 소식을 전했고 이후 SNS를 비공개로 전환하고 방송 활동을 모두 중단했습니다.


이지현은 자신에게 따라다니는 루머들에 대해서도 언급을 했는데요.


그는 "당시 남편이 방송 활동을 원하지 않았고, ​아이들도 어렸다. 모든 걸 다 내가 소화할 수는 없어서 내려놓을 건 내려놔야 했다. 그래서 2016년 드라마 출연을 끝으로 방송 활동을 하지 않았다"고 재벌가 며느리는 소문에 대해서 해명을 했습니다.


이지현이 다시 방송 활동을 시작한 이유는 아이들 때문이었다. 이지현은 “작년 1월쯤 갑자기 공황장애가 왔다. 공황장애가 단순히 불안 증세인 줄 알았는데 갑자기 숨이 막혀왔다. 마비로 인해 몸이 뒤틀려 병원에 실려 갔다. 건강하고 씩씩하게 살아왔기에 믿기지 않았다"면서 "고통이 극에 달한 시점에 정신과 치료를 받기 시작했고, 고집부리고 의사 말을 안 듣다가 1년을 누워만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는 "내가 싱글맘이고, 경제활동을 해야 했기에 이렇게 계속 누워 있다가는 아이들을 어쩌나 싶었다. 그래서 수많은 다짐 끝에 방송 출연을 결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지현은 이처럼 놀라운 이야기와 함께, 아이들에게 이혼을 숨겨야 했던 그간의 이야기를 전해 주목받았습니다.


이지현은 “아이들 이혼은 인지하고 있는데, 두 번째 결혼은 모른다. 복합적인 외부 상황으로 살림을 합치지 못해 두 번째 가정은 이루지 못했다. 그래서 아이들이 재혼 자체를 모른다. 그런데 기사가 났다. 그래서 알려줄 때가 됐다 싶었고, 아이들에게 이야기했더니 ‘언제 결혼했냐’고 하더라. 그래서 ‘너희를 지키는 게 내 의무이고, 너희와 함께 하기 위해 이혼을 선택했다’고 설명해줬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지현은 유치원을 다니는 둘째 아들이 공격적 성향에 있어 자신이 책임져 컨트롤을 해야 하지만 상황이 그렇지 못하다며 말했는데요.


이지현은 “아들이 공격적 성향이 있어 유치원 전화만 와도 불안하다”라며 유치원을 함께 다니는 아이들에 피해를 주지 않을까 염려하는 상황을 전했습니다. “유치원에서 그런 전화를 받으면 죄인이 된다. 그래서 일을 해도 사고가 있을까 조마조마하다. 또 아이를 컨트롤할 수 있는 건 나밖에 없는 상황이라 걱정이다”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이지현은 “힘이 들 때 박정아에게 많이 털어놨다. 최근까지도 힘이 되어줬다. ​많이 응원해주고 조언해준다”고 말했다


또한 이지혜는 그녀를 위해 준비한 힐링코스와 힐링버스킹을 통해 아픔을 치유하고 힐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감동시켰다는 후문이다.


이지현 1983년 10월 12일에 태어난 이지현은 올해 39살이다. 키는 162cm,몸무게는 43kg, 혈액형은 B형이다. 1남 1녀중 둘째이며, 경기대학교 다중매체 영상학부연기전공을 하였다. 1998년 써클이라는 그룹의 멤버로 데뷔하였으나, 오래가지 못하고 2000년에 해체하였다. 이후 우리가 잘 아는 쥬얼리의 원년 멤버로 합류하였으며, 4집 시절까지활동하였고 2006년 2월 쥬얼리를 탈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