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1년, TVN의 방송 프로그램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한국의 폴포츠'라 불리며 준우승을 차지한 최성봉이 최근 거짓 암투병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5월 최성봉 본인은 대장암 3기, 전립선암, 갑상선 저하증 및 갑상선암 진단을 받았음을 밝혀 그를 아는 팬분들은 많은 안타까움을 표했습니다. 또한 수술을 받고 중태에 빠져 있다 등 자신의 건강 상황을 대중들에게 알리며 소통을 했었는데, 이때 자신의 첫 정규앨범 발매를 위해 10억 펀딩도 진행하며 국내, 외 팬분들에게 후원을 받고 있었습니다.


특히 최성봉은 암 투병 중 여러 차례의 수술로 많은 빚을 졌다고 전했고, 최근 앨범 제작비 명목으로 10억원 가량의 클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유튜버 이진오는 최성봉이 거짓 암투병 중이라는 의혹을 제기하였습니다. 투병 중이라 밝혔음에도 술과 담배를 계속해왔으며, 유흥주점에 돈을 쓰고, 병원복 역시 인터넷에서 구매한 제품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최성봉이 본인의 암투병을 증명하겠다며 올린 진단서 또한 병명 및 코드번호가 상이한 걸로 확인이 되어 진단서 또한 허위였다는 내용입니다. 


그러면서 이진호는 "최성봉 본인은 BMW를 몰고 있고, 여자친구에게 아우디를 선물했다. 또 '텐프로'라 불리는 유흥업소에도 단골로 드나들고 있고, 수백만원에 이르는 팁을 접대여성에게 줬을 정도다"며 최성봉이 후원금 대부분을 유흥비로 썼다고 주장했습니다.


최성봉은 지난 12일 자신의 팬카페에 '안녕하세요 최성봉입니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습니다. 최성봉은 "먼저 물의를 일으키고 상심을 안겨드려 죄송하다. 소중한 후원금 돌려달라고 해주는 회원님에게는 당연히 돌려 드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최성봉은 "그렇지만 죄송하게도 현재 제가 갖고 있는 돈은 6만 5480원이다. 어떻게든 후원금을 마련해 드리고 떠나겠다. 실망을 안겨 죄송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최성봉은 해당 글에서 '거짓 암투병 의혹'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고, 진위 여부를 묻는 댓글이 이어지자 해당 게시글을 삭제했습니다.


논란 초반 진단서를 공개하며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던 최성봉은 지난 12일 돌연 라이브 방송을 켜고.


최성봉은 "최근 이슈에 대해 물의를 일으켜 많이 죄송하다. 담배, 술 모두 인정한다. 많은 악플에 시달리며 공황과 우울증 증세가 나타났다. 극단선택 충동을 느꼈다. 그걸 억누르고 있었다"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어 최성봉은 "어렸을 때부터 어떻게든 살아보려고 몸부림치고 노력했는데 잘 되지 않았다"며 "이제는 너무 지쳐서 모두 못하겠다. 정말 열심히 살아왔는데..감성팔이 하려고 여기 온 거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곧바로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119구급대원에게 구조됐습니다.


앞서 최성봉은 지난 9월 첫 정규앨범 발매를 위한 10억 펀딩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거짓 암 투병 의혹이 불거지며 해당 프로젝트 역시 취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최성봉은 지난 12일 계속적인 프로젝트 진행이 어렵다는 이유로 해당 프로젝트에 대해 취소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은 최근 서포터로부터 최성봉의 투병 생활과 관련한 신고 접수를 받은 뒤 펀딩 서비스 메이커 이용약관 및 신고하기 정책에 따라 지난 8일 최성봉에게 사실 확인을 요청했습니다.


와디즈는 "프로젝트 페이지에 메이커가 공시하는 내용이 사실과 일치하는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인정되거나 신고자의 신고가 이루어진 경우 펀딩서비스 메이커 이용약관 제10조 및 신고하기 정책 5.2에 따라 사실확인을 진행하며, 만약 확인 결과 스토리 허위사실이 인정되는 경우 프로젝트 취소 조치를 취하고 있다"면서 ​"이에 '암투병 사실'에 대한 근거자료와 함께 사실확인을 요청했으나 메이커는 프로젝트를 지속하기 어려운 사정을 이유로 프로젝트를 스스로 중단하겠다는 취소의사를 밝혀왔다"고 알렸습니다.


10월 14일 크라우드 펀딩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3일 최성봉이 '삶과 죽음 사이에서 꿈을 향해 달려가는 가수 최성봉의 희망 프로젝트' 펀딩을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정말 최성봉 씨가 거짓으로 모두 꾸민 짓이라면 완전 소름이 돋습니다. 어떻게 국민들을 상대로 해서 그런 사기를 치는 것인지 관심을 받고 싶어서 그런 것인지 돈이 목적인 것인지 무섭습니다.


최성봉출생: 1990년 2월 18일 서울

학력: 대전예술고등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직업: 팝페라 가수, 성악가. 종교: 개신교 예수복음선교회. 소속사: 봉봉컴퍼니.


3세 때 부모에게 버림받고 자신이 몇살인지, 이름이 무엇인지 모른채 살다가 고아원에서 부당한 대우와 구타를 당하고 5세에 고아원에서 도망쳐 나왔다고 합니다. ​배고파 쓰러져있던 그에게 어떤 형이 다가와 짜장면을 사주며 껌 파는 방법을 알려주었고, 어른들에게 껌을 팔며 노숙과 다름없는 삶을 살았다고 합니다.


본인의 어렵고, 힘들었던 유년시절의 감정들을 팔아, 온국민들의 감정을 움직이며 눈물짓게 했던 그의 노래 또한 이제는 거짓과 위선으로 물들어 분노케 하는 상황입니다. 정확한 정보를 함께 기다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