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싱 금메달리스트 김정환이 생일을 기념해 가족들과 동료들에게 축하를 받았습니다.


2일에는 동료 구본길에게 축하를 받았습니다김정환은 “우리 본길이가 형 생일이라고 준비한 깜짝 선물. 제가 제일 좋아하는 파란색 니트를 선물해줬어요 고맙다 F3 본길아 잘입을께”라는 글을 적으며 자랑했습니다.


특히 그는 “아 맞다!!! 상욱이랑 준호도 빈손으로 축하해줘서 고마워”라며 동생들을 저격해 웃음을 안겼답니다.


한편 김정환은 오상욱, 구본길, 김준호와 함께 2020 도쿄올림픽 남자 펜싱 사브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개인전에서 동메달을 거머쥐었습니다.


김정환은 1일 자신의 SNS에 아내와 찍은 사진을 올리며 “사위 생일이라고 장모님이 차려주신 생일상. 장모님 요리실력 is 어나더레벨 너무너무 맛있게 잘먹었습니다”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함께 공개한 사진에서 그는 전복, 카리비, 조개, 문어 등이 한가득 담긴 해신탕을 앞에 두고 있는데요. 승무원 출신인 아내와 함께 행복한 생일상을 받아든 김정환. 얼굴 가득 환한 미소는 당연해 보이네요.


김정환은 지난 2020년 9월 지금의 아내(부인) 변정은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정환의 아내(부인) 변정은은 1987년생인 35세로 김정환과 4살 차이가 나며 직업 스튜어디스로 연예인 뺨치는 아름다운 외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김정환과 아내(부인) 변정은은 2019년 소개팅을 통해 만났다고 하는데요. 친구 커플의 소개로 만나 1년여의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으며 김정환은 아내의 이해심 많은 모습과 무엇보다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아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정환은 지난해 결혼했는데 신혼 생활도 즐기지 못해 올림픽에 다시 출전한 걸 후회하기도 했었다고 하는데요. 자신에게 지치기도 하고 기약이 없는 약속이어서 힘도 떨어졌는데 메달 3개만을 바라봤다고 합니다. 그런데 메달 4개가 되었고, 도끼 하나를 더 선물 받은 것 같았다고 합니다. 경기를 하면서 강렬한 리액션을 보여주기도 하는 김정환은 점수를 득점하면 몸을 던지거나 큰소리를 낸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실제 성격은 과묵하다고 하네요.


김정환은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서초구 출생이며 키 178cm, 몸무게 64kg 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서울신동초등학교, 신동중학교,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 국민대학교 체육대학원 졸업이며 가족관계는 아내(부인) 변정은이 있습니다. 종교는 불교이며 현재 소속팀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소속입니다.


소속팀 국민체육진흥공담으로 경력 사항은 제32회 도쿄 올림픽 대한민국 남자 펜싱 국가대표, 제18회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남자 펜싱 국가대표, 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대한민국 남자 펜싱 국가대표 등이 있습니다.


김정환은 신동중학교 2학년 때 김정환의 체격과 운동신경을 눈여겨본 체육교사의 권유로 펜싱을 시작, 주니어 시절 유망주로 펜싱계의 기대를 받게 됩니다. 그러다가 이후 2004-2005 시즌 22살의 나이로 국가대표에 선발, 2005년 2월 시즌 SK텔레콤 서울 그랑프리에서 오은석을 누르고 깜짝 우승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당시 김정환은 경기 후 도핑 테스트에서 금지약물이 검출되면서 메달과 선수자격이 1년간 정지되었고, 이후 펜싱을 포기하려 했지만, 돌아가신 아버지와 서범석 감독의 지지와 격려로 2006년 복귀해 다시 대표팀에 선발되었습니다. 이후 꾸준히 대표팀의 일원으로 국제대회에 출전하여 간간히 입상하긴 했지만 국제대회에서 두각을 보이지는 못했는데요. 2008 베이징 올림픽 선발전에서 탈락을 한데다가 2009년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셔서 힘든 시기를 겪었습니다.


하지만 2010 광저우 아시안 게임 단체전 멤버로 선발되면서 은메달을 거머쥐며 다시 한번 주목을 받으며 일어서게 되었고, 이후 2012년 하계 올림픽에서 구본길, 오은석, 원우영과 함께 단체전에 출전하여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참고로, 이는 대한민국 펜싱 역사상 처음으로 나온 단체전 금메달이었다고 합니다.


3년 전의 첫 번째 은퇴를 스스로 결심했던 김정환은 두 번째 은퇴 시기는 혼자 선택하지 않고 아내와 상의하고 결정하겠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두 사람은 아직까지 자녀, 임신 계획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