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돌싱글즈' 시즌1 최종회에선 3개월 만에 다시 모인 돌싱남녀 8인의 모습이 그려졌다.



오랜만에 만나는 돌싱들은 서로 인사를 나누고 근황을 밝혔다. 


이날 추성연은 이아영과의 현재 관계에 대해 "많은 분이 응원해 주셨는데, 장거리 연애이기도 하고 다른 현실적인 문제들로 인해 실제로 진지한 관계로 발전되기가 어렵더라. 어떻게 말씀을 드려야 할까 생각을 많이 했었다"라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추성연은 '영주 홍보대사'가 됐다고. 많은 이들의 인사를 받고 있다고 했다 . 그는 "미용실에 누워서 샴푸를 하고 있는데 잘 보고 있다면서 인사하고 간 분도 계셨다"라고 했다.


이어 그는 "이아영과의 동거 방송을 보면서 '저땐 저랬었구나' 추억이 됐다. 그때는 그 마음이 진심이었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있었던 거 같다. 좋아하는 만큼 표현했다. 지금은 괜찮고 잘 지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아영 역시 "다시 보니까 설레긴 하는데 또 이렇게 될 거 같다. 이게 맞는 거 같다. 추성연이 잘해주셨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아영은 자신을 둘러싼 악플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자신이 결혼 생활 당시 살림과 육아에 소홀했다고 글을 올린다. 그러나 전 남편도 최선을 다해줘서 고맙다고 인정해 줬다. 남의 돈으로 사치 부리지 않았다"라고 해명했습니다.


아들을 키우고 있는 빈하영은 ​"아들이 채널을 돌리다가 엄마가 나와서 봤다더라"며"엄마가 슬퍼할까봐 나한테 말을 안 했다고 한다"고 했다.


미방송 분량에서는 합숙 첫 날 새벽에 숙소를 떠나 어디론가 향한 빈하영의 영상이 담겼습니다. 알고 보니 공용 거실에서 피아노로 열정적인 연주를 하고 있었던 것. 빈하영은 “첫 날부터 아무도 나에게 눈길이 없다는 걸 느꼈다, 마음이 복잡해서 연주로 감정을 쏟아냈다”고 털어노았습니다. 


배수진은 '돌싱글즈' 녹화를 마치고 3개월 동안 육아에 집중했다. 


최종 선택 이후 배수진과 최준호는 서로 어색해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배수진은 사람들이 자신이 이혼 두 번 한 것 같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최준호는 배수진에게 너무 미안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최준호는 과거 이혼 소송 중에 방송에 출연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에 부정하며 이혼이 아니라 상간남과의 소송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이에 '돌싱글즈' 패널들은 방송 내내 배수진에게 호감을 보였던 최준호가 최종 선택에서 배수진을 택하지 않은 이유를 궁금해 했다. 패널들은 최준호의 선택에 놀라서 실제로 녹화를 잠시 중단하고 제작진에게 이유를 물어보기도 했다고 비화를 공개했다.


김재열은 "방송을 보면서 나를 많이 돌아봤다"며 "나의 습관이나 행동을 보면서 '이렇게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주머니에 손 넣는 것도 여러 습관들 고쳐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라며 방송 소감을 밝혔다 .


반면 최종 커플이 안 된 김재열 박효정은 '돌싱글즈' 이후 친구가 됐다고 했다. 김재열은 "여수 다녀오고 동거 촬영 전까지 시간이 있어서 그때 데이트도 많이 했고 호감도 있어서 표현을 했다"며 "커플이 되진 않았지만 진짜 친구가 됐다. 그래서 동거 촬영 이후에도 친구로서 여러 번 만났다"라고 했다. 박효정도 하이파이브를 하며 밝은 미소를 지었다.


또한 배우 김사랑을 닮았다는 말에 박효정은 내 입으로 말하긴 그렇지만 20대 초중반 때 그런 말을 많이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박효정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자신과 김재열 이름으로 출연료를 기부한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박효정은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과 한부모 가정에 작은 마음을 전한다고 하며 김재열도 함께 동참의사를 밝혀주어 기부를 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돌싱남녀 출연진들의 노래자랑 모음이 공개됐고, 배수진이 최준호의 세레나데에 영혼 없는 반응을 보이는 화면에 12인 모두 자리에서 쓰러져 웃는 사태가 진행되었습니다.


제작진은 “돌싱남녀 8인의 이야기에 깊이 공감해주고 응원을 아끼지 않으며, 이들의 설레는 썸과 동거 이야기에 같이 몰입해준 시청자들로 인해 시즌1이 성공적으로 끝맺음할 수 있었습니다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는 소감과 같이, “더욱 강력한 돌싱남녀 출연진들의 달콤쌉쌀한 연애 이야기로 돌아오겠다”며 시즌2 컴백을 예고했어요. ‘돌싱글즈2’는 10월 중 론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