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고은아가 드디어 모발 이식을 했다고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습니다.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방가네에서 "고은아 드디어 머리 심었다"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고은아는 어릴 때부터 항상 고민을 했었던 모발 이식을 하게 되었다며 여름이 되면 올백으로 머리를 묶는 것이 소원이라 말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머리를 감거나 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릴 때 머리카락이 한뭉치씩 빠지는 경험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특히 개인적으로는 M자 탈모가 있어 고민입니다. 어느 순간 M자 탈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게 됐습니다.


사실 모발이식은 비용적인 면에서 굉장히 부담되는게 사실입니다. 당장 모발이식을 할 수 없는 노릇이라 미용실에서 머리를 할 때 펌을 해서 M자가 드러나지 않도록 가리는 편입니다.


병원을 찾아간 고은아는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어떻게 모발이식 시술을 진행할지 결정했습니다. 


고은아의 모발이식을 담당하게 된 병원의 원장은 사람들은 모낭 하나에 머리카락을 두세개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고은아와 처음 상담할 때 1600개 이상의 모낭을 그러니까 모발로 치자면 3000모 정도를 심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눈썹과 헤어라인의 간격이 좀 넓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넓은 이마로 인해 고민을 해왔다는 것.  "많이 벗겨진 것이냐"라고 묻는 고은아에게 의사는 "보통은 M자 이마인 사람이 많이 온다, (고은아는) 넓은 편은 아닌데 워낙 얼굴이 작으시니까"라고 대답했다.


인형 같은 이마는 모양이 동그란데 그런 사람들은 20% 정도밖에 안됩니다. 고은아의 이마는 넓은 편은 아니지만 얼굴이 워낙에 작아서라며 말을 했습니다.


배우 고은아처럼 이마가 넓거나 M자형 헤어라인, 또는 불규칙한 굴곡의 헤어라인으로 인해 이마 모양이 부자연스러운 많은 분들이 헤어라인 교정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고은아가 구레나룻까지 이식을 고민하자 병원장은 옆에 넓고 광대가 많이 튀어나왔다 생각하는 사람들이 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만든 것은 어쩔 수가 없이 조금은 인위적이라고 도말했습니다. 고은아는 헤어라인만 시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고은아의 헤어라인 잔머리의 방향을 보고서 모발이식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병원장은 뒤에 있는 모발들을 뽑으면서 심어야 하기 때문에 수면마취 없이 대락 7시간은 앉아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모발이식 시술이 진행됐고 시술을 무사히 마친 고은아는 머리에 붕대를 감고 모자를 쓴 채로 나왔습니다.


1시쯤에 점심을 먹는데 징그럽더라고도 말했습니다. 미르는 영상을 찍으려고 했지만 너무 징그러워 포기했다면서 말했습니다.


고은아는 "나도 거울을 못 봤다, 내 얼굴이고 몸이지만 징그러워서 못 본다"며 "그래서 병원 측에서 나를 위해서 모든 거울을 싹 치웠다"라고 말했다. 


고은아는 "안에 붕대를 감고 있다. 1680모를 심었는데 2배 정도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더라"라며 "거의 3000모를 심었다. 34살 인생의 숙제를 드디어 풀었다. 보람 느끼게끔 관리 잘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내일은 샴푸를 하고 병원에서 확인을 하게 될 건데 지금보단 덜 징그러울 것이라며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모발이식 시술에 대한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 동생 미르가 모발이식 시술 부작용에 대해 물었습니다.


질문을 받은 의사는 "제일 흔하게 겪는 문제로 '마취가 안 풀리는 것 같아요'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있다"라며 "두피에 손상을 주면서 감각이 떨어지는 분들이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부주 정도 지나서도 감각이 둔하다고 하시는 사람들이 계십니다. 아무래도 두피에 손상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감각이 많이 떨어지는 느낌이 들 것입니다. 평균적으로 2개월에서 3개월 정도는 지속되기도 하고 아예 부작용을 겪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영구적으로 남게 되는 부작용은 거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고은아는 오랜 시간 동안 자신을 기다려준 미르에게도 고맙지만 원장과 간호사가 고생이 많았다면서 오늘 고생한 보람이 될 수 있도록 관리를 잘하겠다고도 말했습니다.


이어진 영상에서 고은아는 며칠 후 자연스러워진 헤어라인을 드러냈다. M자형 헤어라인이 꽉 채워졌습니다. 


수술비는 동생 미르가 계산했다. 미르는 "(누나를) 2년간 꾀었다, 선물용으로 (수술비를 계산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고은아는 "철용아 고마워"라며 동생에게 인사했고, 미르는 "내가 누나한테 그러게 말하지? 난 내가 재밌으면 된다"며 "고은아가 나에게 해준 게 더 많다, 이 이상을 말씀드릴 수 없지만 (누나에게) 이것보다 큰 것을 더 많이 받았다"라고 말했다. 


탈모인들이 늘어나면서 모발이식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마가 넓거나 M자형 헤어라인이나 헤어라인을 교정하려는 사람들도 미용의 목적으로 모발이식을 받고는 합니다.


앞서 오지헌, 김수용, 이휘재, 김학래, 박준형, 정준하, 이상준, 권재관 등 유명 연예인들이 모발 이식 사실을 고백했습니다.


실제로 시술 중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은 시술이 모발이식 시술이라고 한다. 적지 않은 비용이지만 눈에 띄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현대인의 불치병 탈모를 완치할 수는 없지만 모발이식 시술이 큰 도움이 될 듯하다. 수천만 탈모인들에게 큰 용기가 되어준 배우 고은아에게 박수를 보낸다. 


고은아 나이는 1988년 10월 28일생으로 고향은 전라남도 장성군입니다. 고은아 학력은 양재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2004년 CF 모델로 연예계 데뷔를 하게 됩니다.


배우 고은아는 데뷔 초부터 청순한 외모와 탄탄한 연기력으로 대중에게 주목받았다. 본명은 방효진이며 고은아라는 이름을 예명으로 쓰고 있다. 뒤를 이어서 데뷔한 그녀의 남동생 미르 역시 연예인으로 활동 중이다. 하지만 중요한 시기에 터진 전 소속사와의 트러블로 인해 배우로서의 활동이 지속되지 못했다. 이후 그다음 필모그래피 또한 잘 풀리지 않았다고.


그리고 우울증과 공황장애라는 마음의 병까지 생기며 대중들의 기억속에서 조금씩 잊혀갔지요.


남동생 미르의 도움으로 다시금 대중들 앞에 서며 유튜브를 통해 재기에 성공했다. 그녀는 2020년이 가히 최전성기라 말할 수 있을 만큼 굉장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솔직함을 승부로 대중들에게 재평가 받으며 유튜브 채널의 주인인 남동생 미르와 함께 유튜브에서 실제 고은아의 털털한 면모를 보이며 제2의 전성기를 달리고 있다. 


고은아는 유튜브 방가네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는데요. 평소 솔직담백한 모습과 함께 일상 남매의 모습을 대중들에게 보여주며 친근함을 얻게 됩니다.


 고은아가 어려운 시기와 슬럼프를 잘 이겨낸만큼 앞으로는 좋은 작품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