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석이 '엘리트 가족을 둔 스타' 1위에 등극했답니다. 2021년 9월 10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연중 라이브'의 '차트를 달리는 여자' 코너에서는 어마어마한 스펙을 소유한 엘리트 가족을 둔 스타가 소개됐던 것입니다.



고창석은 1970년 10월 13일생으로 나이는 52살이라고 합니다. 고향은 부산시 남구 출생이며 키 168cm 몸무게 88kg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네요. 최종 학력으로는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졸업이라고 하고 가족으로는 부인(아내) 이정은과 딸 고예원이 있습니다. 


과거에 "우리 집에 정말로 너만 없으면!"이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다는 그의 부모님은 모두 명문대 출신이라고 하며, 아버지는 서울대 졸업 후 건설업계 종사, 어머니는 연세대 국문학과 출신이랍니다.


여기에다가 고창석의 형은 서울 법대 재학 중 사법고시를 패스한 수재로 이후 한양대 경영학 석사와 아울러서, 무역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답니다. 아울러 하버드대 졸업에 5개 국어까지 마스터했으며, 졸업 후 28년간 대형 로펌 재직 중이랍니다. 그의 누나는 미국에서 교수 생활을 하고 있답니다. 


고창석의 아내 이정은은 1973년생, 올해 나이 49세로 고창석보다 3살 연하이며 고향은 고창석과 같은 부산시 출생이라고 합니다. 키 167cm 에 몸무게 48kg 이며 경성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와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학사 졸업이라고 하네요. 고창석 아내는 주로 연극무대에서 활동을 이어갔으며 영화에서는 단역이나 조연으로 출연하였는데 최근 2015년 영화 '극비수사' 에서는 '은주 엄마'로 출연하였고 드라마에서는 '친구, 우리들의 전설'과 '응답하라 1994'에서 삼천포 엄마로 출연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두 사람은 같은 부산 출신으로 연극을 하다 선후배 관계로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부산이 고향이라는 공통점 그리고 고창석의 성격 때문에 이정은이 결혼을 결심했습니다. 


배우 고창석은 이번주 방송되는 예능 '간이역'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고창석은 이병헌 감독이 만든 영화 '드림'에서 '전효봉'역으로 출연하게 된다고 하며 드라마를 통해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죠.


고창석은 과거 부산외대에 다니던 시절 탈춤 동아리와 마당극 활동을 했는데 대학교 중퇴이후 1994년 민중노래극단 '희망새'에 가입해 1997년 3집 음반 제작에 참여한 경력을 가지고 있어요. 고창석은 2001년 영화 '이른 여름, 슈퍼맨' 으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블러썸 엔터테인먼트'라고 합니다.


고창석은 데뷔 이후 단역이나 조연을 통해 출연을 이어갔고 2010년 영화 '의형제'에서 베트남 악역으로 출연을 하면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당시 고창석이 한 베트남 사람 연기가 너무 좋아서 아직도 베트남 사람이 아니냐는 이야기를 듣는다고 하네요. 


고창석은 특유의 익살스럽고 친근한 이미지 덕분에 예능 프로그램에도 종종 출연하고 있는데 특히 '무한도전 - 못친소 특집'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어요. 고창석은 좋은 가창력도 가지고 있어 뮤지컬에 출연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고창석은 최근에도 뮤지컬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영화 '택시운전사', '1987', '지금 만나러 갑니다', '암수살인', 자전차왕 엄복동'에도 출연하며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으며 드라마는 '우리가 만난 기적', '남자친구'에 이어 '메모리스트'에서 '구경탄'역으로 출연을 하며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도 새로운 드라마와 영화에 계속해서 출연을 이어가며 계속해서 전성기를 이어가고 있네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고창석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