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4일 방송된 Mnet의 ‘TMI News’에서는 몸값이 정말로 최고! 광고 모델료가 최고인 스타 BEST13 순위가 공개됐습니다.



손흥민은 축구선수 연봉 일주일에 3억 원 외, 광고료도 1년 기준 최소 12억 원으로 단독 모델료 최고 액수랍니다. 


이날 손흥민은 한 해 추정 광고 모델료 156억으로 광고 모델료 비싼 스타 5위에 올랐답니다. 손흥민은 샴푸와 아울러서, 라면, 자동차, 면도기, 스포츠 음료까지 2019년 12개 제품 광고에 출연했으며, 훌륭한 상업적 매력을 갖췄다며 포브스지도 극찬했답니다. 12개 광고로 약 156억 원을 벌어들였답니다.


손흥민을 모델로 내세워 유명해진 아이스크림 업체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폭넓은 인지도를 갖춘 모델을 찾다가 손흥민을 기용, 광고 후 매출 5배 이상 올랐답니다. 


그런 손흥민의 광고 촬영에는 특별한 조건이 붙는데 촬영 속도가 번개보다 빨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손흥민 부친은 축구에 집중해야 하는 아들이 촬영장에서 오랜 시간 소비하는 것을 막기 위해 조건을 걸었답니다. 다소 까다로워 보이는 조건이지만 손흥민은 광고촬영장에서 편안하게 농담하며 촬영을 한다고 전했답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광고 모델료 비싼 스타 1위에는 한 해 추정 광고료 약 620억 원을 기록한 방탄소년단이 올랐다.


월드와이드 넘사벽 인기와 영향력에 전 세계 광고주가 원하는 그룹이라고 합니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효과를 제대로 본 맥도널드의 광고료는 약 100억 원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방탄소년단이 광고 중인 제품은 13개가 더 있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은 기존 모델료의 20% 이상 낮은 개런티로 최근 광고 계약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본격적으로 광고 모델료 비싼스타 베스트를 알아봤다. 이광수, 박보검, 박서준, 조정석, 정해인 등이 다양하게 꼽힌 가운데,  배우 송혜교가 가장 눈길을 끌었다. 2019년 기준 광고 개런티는 한 편 당 약 9억원으로 알려졌다. 


올해 약 4개의 광고를 진행 중인 송혜교가 약 36억원 모델료를 받았다고 전해졌다. 광고효과는 그 이상으로 홍보를 톡톡히하고 있다고.  


송혜교 인스타그램 게시글 하나 가치 5억 4천만 원으로 엄청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송혜교가 사용한 비비쿠션은 백만개 판매, 립스틱은 한달에 무려 16만개 이상 판매되며 품절사태까지 벌어졌다며 광고 파급력 효과가 엄청났다고 전했다.  


깜찍한 교복 모델로 데뷔 후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로 올라선 송혜교입니다.


한편, 이날 3위로는 전지현이, 2위로는 김수현. 


좌절이나 시기보다는 우리도 저렇게 좋은 날이 올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하루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제가 좋아하는 말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로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