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피는 1984년 인천광역시 부평구에서 태어나 올해 38세이다. 슬리피의 본명은 김성원이다. 슬리피는 189cm의 큰 키이고 혈액형은 A형이다. 슬리피의 현재 가족으로는 10월에 결혼 예정인 아내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슬리피의 부모님, 형제 관계에 대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 



문화일보 단독보도에 따르면, 신부는 슬리피보다 연하로, 방송업계와는 무관하다. 오랜기간 알고 지내던 사이인 두사람은 자연스레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슬리피가 한참 힘들 었을 때, 생활고를 겪던 때 말이에요. 그 때 함께 응원하고 곁에 있어줘서 재기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결혼을 남의 일이라고 생각했다는 슬리피. 소중한 인연이 이제 가족을 이루게 되네요. 앞으로 꽃길만 걸었으면 합니다. 슬리피의 갑작스런 결혼소식에 축복을 듬뿍 얹습니다. 생활고도 하루빨리 벗어나시길 기원합니다.


슬리피는 가수로 잘 알려져있는데 힙합 듀오 언터쳐블의 멤버이다. 슬리피는 언터쳐블로 2008년 10월 10일에 싱글 앨범으로 데뷔하였다. 그리고 슬리피는 2015년에 솔로 활동을 시작하면서 진짜 사나이에 출연하여 인지도를 많이 올렸다. 슬리피는 가수 화요비의 전 남자친구로도 알려져있다. 


슬리피는 이미 가수로 데뷔하여 이름을 알렸지만 2017년에 있었던 쇼미더머니6에 출연하였다. 슬리피는 예능인 이미지가 굳어지는 것 때문에 본인의 본업을 잃어가는 것 같다는 이유로 출연했다. 중간 중간 위기도 있었지만 예능인 이미지보다는 생각보다 랩을 잘 한다는 인식이 생겼다. 


슬리피는 꽤 심각한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소속사와의 갈등 때문이라고 한다. 하는데 결혼 비용은 어떻게 처리하는지 궁금하긴 하다. 


슬리피는 TS엔터테이먼트와 분쟁중인데요. 7년간의 정산 비율이 1:9 였다고 하네요. 물론 슬리피가 1이라고해요. 슬리피는 무려10년간이나 정산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고 해요. 전기세. 수도세도 못내는 지경이었다니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TS와 계약후에 돈을 잘 돌려 받지 못했다는 것인데 현재 소송이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장훈 이수근의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 슬리피는 한달에 고정 지출이 400만원 정도 나가는데 한달 수입이 이보다 적다며 생활고에 마이너스 인생을 살고 있다고 한다.


양측의 갈등은 슬리피가 2019년 4월 TS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 부존재 확인 민사 소송을 제기하면서 수면 위로 떠올랐다. 여기에 슬리피는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도 신청했지만 두 소송 모두 슬리피가 패소했고 이어진 추가 소송 등을 통해 결과적으로는 양측의 계약은 해지됐었다.


슬리피에 의해 피소가 됐을 당시에도, 이후 지난 2019년 12월 9일 슬리피를 상대로 이번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하면서도 TS엔터테인먼트는 줄곧 슬리피의 정산에는 문제가 없으며 오히려 횡령을 한 정황이 있다고 주장해왔다. 이는 즉, 슬리피가 회사 몰래 수익을 창출했고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했다.


슬리피와 TS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제34민사부 심리로 진행된 손해배상 소송 변론기일을 통해 마주했다. TS엔터테인먼가 슬리피를 상대로 제기한 2억 8000만원 상당의 이번 소송에서 TS엔터테인먼트와 슬리피는 여전히 평행선을 보이며 법적 갈등을 이어가고 있었다.


이에 더해 TS엔터테인먼트는 슬리피를 향한 추가 고소도 준비 중이다. 재판 당시 양측은 슬리피가 TS엔터테인먼트를 향해 제기했던 정산금 지급 소송 과정에서 조정 절차를 밟았던 내용을 언급했는데 TS엔터테인먼트는 "합의 의사가 없다"라고 밝히면서 결국 조정불성립으로 결론이 났다. TS엔터테인먼트는 이 과정에서 슬리피 측이 횡령 혐의를 인정한 정황도 포착했다는 후문.


이와 관련, 슬리피 본인과 담당 법률대리인에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문의했지만 답변을 들을 수 없었다.


슬리피는 올드카를 좋아한다고 알려져있는데 올드카 모임에도 참석한다고 한다. 슬리피 말로는 롤스로이스를 줘도 올드카를 바꾸지 않는다고 하는데 한 때는 16년된 포르쉐 박스터 1세대 모델을 타고 다녔다고 한다. 그러나 비싼 부품값, 유지 비용 때문에 결국 처분하게 되었다고한다.


슬리피가 어렸을 때는 아버지가 사업을 하셨고 엄청난 경제 성장기였기 때문에 집에 자동차가 2대가 있고 90년대에 52인치 tv가 있었을 정도로 잘 살았다고 한다. 그런데 IMF가 터지면서 아버지 사업이 망해서 압류 딱지가 붙어 어머니는 본인이 데뷔한 후에도 계속 일을 하셨다고 한다.  슬리피는 부모님 빚까지 하면 몇 억된다고 말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