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9일 밤 9시에 첫 방송 예정인 JT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용감한 솔로 육아 내가 키운다’가 22일 공개한 티저 영상에서조윤희의 딸 로아가 처음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내가 키운다’ 라는 프로는 다양한 이유로 혼자 아이를 키우게 된 이들이 모임을 결성해 각종 육아 팁과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의 일상을 관찰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입니다.

배우 조윤희, 김현숙과 방송인 김나영이 출연하고, 방송인 김구라와 배우 채림이 클럽의 회장과 매니저로 합류한다.


이동건과 결혼 후 3년 만에 이혼하고 솔로 육아 2년 차 조윤희는 “혼자 해야 하는 것들이 너무 많은데 용기가 필요한 것들이었다. 그런 것들을 해보면서 용감해진 것 같다고 말했고, 솔로 육아 3년 차인 김나영은 무서웠다. 잘할 수 있을까? 처음에는 걱정이 많았다고 대답했다. 솔로 육아 1년 차인 김현숙은 “솔직히 처음에는 엄두가 안 났다. 누가 가르쳐주는 사람도 없지 않으냐”며 덤덤하게 답했다.


조윤희는 ‘내가 키운다’를 통해 방송 최초로 딸 로아와 함께 하는 모습을 공개해서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귀여운 외모와 사랑스러운 애교를 가진 조윤희의 딸 ‘로아’, 넘치는 에너지를 가진 엄마 사랑꾼, 김현숙의 아들 ‘하민’, 엄마를 향한 감동의 멘트를 선물하는 김나영의 두 아들 ‘신우, 이준’ 형제의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이동건과 조윤희는 지난 2016년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을 통해 부부 역할로 호흡을 맞춘 뒤, 실제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 이동건 조윤희는 드라마 종영 이후 3개월 만인 2017년 5월 "함께 결혼을 준비하던 과정에서 귀한 생명이 찾아왔다. 두 사람은 먼저 서류상으로 법적 부부가 된 상태"라며 혼인 신고 사실과 조윤희의 혼전 임신 사실을 알렸다.


조윤희 이동건 두 사람의 결혼식은 당시 드라마 '7일의 왕비'를 앞두고 있던 이동건의 모든 촬영이 끝난 뒤인 2017년 9월 29일 서울 종로구 모처에서 비공개로 진행됐었다. 이동건과 조윤희는 소속사를 통해 "정말 많은 축하를 받은 만큼, 앞으로 서로의 아내와 남편으로서, 또 배우로서 더욱 열심히 노력해서 살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결혼 이후 3개월 만에 조윤희는 12월 14일에 첫 딸, 로아를 품에 안았다. 당시 이동건은 자신의 팬카페에 "오늘 새벽, 처음 본 순간 아무 이유 없이 저를 사랑에 빠지게 만들어 버린 호빵이의 아빠가 됐다. 말로 다 형용할 수 없을 만큼 커다란 떨림이었고, 감동이었고, 행복이었다"라며 "사랑하는 아내 조윤희와 사랑스러운 딸을 지켜보시는 분들마저 행복하게 만들 만큼, 예쁘게 또 열심히 살아보겠다"라며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이때만 해도 조윤희 이동건의 이혼을 생각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결혼 이후에도 조윤희 이동건의 연애 개 활동은 활발하게 이어갔다. 또한, 여러 공식 석상 등에서 서로에 대해 언급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한결같은 애정을 드러냈다. 이동건은 2018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 "원래 결혼 생각이 없었는데, 이 여자(조윤희)를 놓치면 결혼을 못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 행복하다는 생각을 매일 한다"라며 행복한 신혼 생활을 공개했다.


조윤희 이동건이 사람은 여러 방송 등 공개적인 자리에서도 서로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로 꼽혀왔던 만큼, 갑작스러운 이번 이혼 소식은 대중에 큰 충격과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많은 누리꾼들은 이동건 조윤희의 이혼과 관련해 "잘 어울렸던 부부였는데 안타깝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동건 조윤희 두 사람의 이혼 사유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지만 양측은 이혼 관련 공식 입장문에 이혼 사유를 담지 않았다. 이에 이동건 조윤희의 이혼 배경에 대한 궁금증은 더욱 커지고 상황이다. 관계자들은 이혼은 사생활이며, 두 사람이 향후 활동도 할 예정이라 사유를 밝히기는 어렵다고 전했다.


사실 조윤희 이동건은 예전에 딸 로아 돌잔치때 축하해 주러 온 하객들을 민폐 하객으로 취급해 논란이 된적이 있었는데요.

아이의 얼굴 노출이 부담된다며 돌잔치 사진을 삭제해 달라고 요구했던 일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딸 로아의 공개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연예인 자식이라 언젠가는 공개되겠지만 생각보다 빨리 공개되었습니다.

엄마 아빠의 선한 모습만 쏙 닮은 로아.


사랑스러운 모습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싱글맘으로의 새 출발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