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가수 나얼이 약 20년 만에 방송에 출연해 녹음 디렉팅에 나섰습니다. 19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 에서는 MSG워너비 M.O.M과 정상동기의 데뷔곡 녹음 현장이 공개됐습니다. 





정체를 들어낸 나얼이 영준과 함께 녹음실로 들어온 직후 유재석은 '얼이 형!'이라고 하며 달려가 인사를 나눴고 '영준씨는 슈가맨에서 봤지만 나얼 씨는 제가 30년간 방송하며 처음본다. 제작자로서 감사드린다'고 인사했습니다. 


이에 쌈디는 '재석이형도 최고의 연예인인데 나얼은 그런 형에게도 연예인이다'라고 말했고 유재석은 '나얼 씨 노래를 너무 좋아하는데 한 번도 본 적이 없다'며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알고 보니 유재석과 나얼은 같은 유씨였습니다. 유재석과 나얼은 같은 본관이 같은 묘금도 유씨였고 두 사람은 같은 유씨일 뿐 아니라 같은 서울 도봉구 출신으로서 끈끈한 지연을 과시했습니다. 


유재석은 데뷔를 앞둔 msg워너비에 대해서 이런 드라마가 펼쳐질지 몰랐다며 8명이 이렇게 모일지 상상을 못했다고 소회를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누구라고 이야기는 안 했지만 여기 왜 있는지 모르겠는 분이 계시기도 한다며 지석진을 언급해 웃음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이날 유재석은 MSG 워너비의 음원 2곡이 6월 26일(토) 오후 6시에 공개된다고 밝혔습니다.

                      

초조함과 긴장감을 가진 정상동기 멤버들 앞에서 나타난 인물은 바로 데비곡인 '나를 아는 사람'의 작곡가 나얼과 작사가 영준이 앉아있었습니다.


나얼은 자신들 앞에서 한명씩 녹음하느라 긴장한 멤버들에게 "나도 녹음실이라는 데를 처음 갔을 때 내 목소리가 너무 디테일하게 들려서 놀랐던 기억이 난다"라고 격려했습니다.


나얼은 정상동기와 작업을 매우 즐거워했는데, 이를 본 영준은 “기분이 되게 좋은 상태야”, “반응이 신기해”라며 놀라는 모습까지 보였다고 해 이들의 녹음 현장에 대한 기대를 끌어올리는데요


그리고 나얼과 영준은 쉽게 곡을 주지 않는 분들도 유명한데 어떤 이유로 MSG워너비에게 곡을 주게 되었느냐는 질문에 "남성 중창단이라는 이슈가 우리나라에서는 없었는데 놀면뭐하니를 통해 이런 이슈가 부각되다보니 반가웠다."고 밝혔습니다. 


덧붙여 영준은 "모니터를 많이 했고 우리 곡을 불러줬으면 했다. 목소리가 너무 좋았다."고 전했습니다.


놀면뭐하니 msg워너비 멤버들은 그룹 구호 및 팬 애칭의 필요성을 언급했으며 유재석은 팬덤이 먼저 형성이 돼야한다고 말했으며 이동휘는 msg워너비의 오피셜 계정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며 그럼 팬분들이 팬 애칭도 정해주지 않으실까 싶다고 의견을 내기도 했습니다.


또한 msg워너비의 공식 데뷔는 7월 3일로 유재석은 뮤직비디오에 대해 시간도 많이 들고 제작비도 무시할 수 없다, 뮤직비디오가 없으며 안된다며 정식은 아니지만 대안을 찾고 있으며 누군가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유산슬 때 감독님이 아니라고 말했으며 이어서 저예산으로 빠른 시간내에 느낌을 담을 만한 영상을 기획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가수 나얼의 본명은 유나얼로 1978년 9월 23일 경기도 의정부시 출생입니다. 신체 172cm, 65kg, A형으로 부모님과 쌍둥이 남동생 유대얼이 가족으로 있습니다. 본관은 강릉 유씨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서울숭미초등학교-도봉중학교-선덕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계원조형예술대학 매체회화 전문학사를 받았습니다. 이후 단국대학교에서 서양화학 학사, 단국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조형예술학 석사를 받았습니다. 


나얼 직업 화가 겸 가수이며 4인조 그룹 '앤썸'으로 가수 데뷔를 했습니다. 2001년 가수 '윤건'과 함께 2인조 그룹 '브라운 아이즈'를 결성했다고 합니다. 윤건은 그룹에서프로듀싱, 작곡, 서브보컬 활동을 했으며 나얼은 메인보컬, 앨범 자켓 디자인 참여를 했습니다. 2002년에는 정엽, 영준, 성훈과 함께 브라운 아이즈 소울 활동을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과거 고등학교 시절 라디오 '별이 빛나는 밤에' 코너 '별밤 뽐내기'에 아카펠라 그룹으로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냈습니다. 


송원영은 나얼 노래 가지마 가지마, 바람기억, 똑같다면 등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활약을 했습니다. 나얼의 히트곡은 벌써 일년, 점점, 가지마 가지마, 귀로, 바람기억, 기억의 빈자리, 등이 있다고 합니다.


나얼은 결혼 안 한 미혼으로 과거 배우 '한혜진'과 공개 열애를 했습니다. 9년 교제를 하고 2012년 결별 소식을 전했다고 하네요. 전여친 한혜진과 결별 사유에 대해서는 각자의 일에 매진하다 보니 만남의 횟수가 적어졌고 자연스럽게 소원해졌다고 합니다. 2013년 걸그룹 시크릿 '송지은'과 열애설 기사가 난 적은 있지만 루머이며 사실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현재 여자친구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