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은 1일 자신의 팬클럽에 육군 훈련소 입소에 전에 짧은 머리 인증샷과 같이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어요


그는 “어색해진 짧은 머리를. 모든 걸 같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주 뒤 건강한 모습으로 뵐게요. 잘 다녀오겠습니다”는 글과 같이 훈련소에 입소하는 늠름하면서서도 건강한 미소가 담긴 사진을 올렸습니다.


예전 사진과 비교를 해보면 김호중의 입소사진에서는 조금 살이 빠진듯 날렵해진 턱선을 확인할 수 있네요!

훈련소에 입소하게 되면 아무래도 훈련만하고 군대 밥만 먹다 보니 살이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미스터트롯에서 4위를 차지한 가수 김호중은 병역법상 사회복무요원은 소집 이후 1년 내에 군사교욱을 받으면 문제가 없다. 


김호중은 지난해 9월 서울 서초구청에서 대체복무 시작했는데..  


전에 김호중은 지난 달 29일 공식 팬클럽 트바로티를 통해 훈련소 입소를 앞둔 심경을 전하기도 했어요. 

김호중은 “3주 동안 편지는 못 전해드리지만, 우리집 더 재미있고 아름답게 잘 지켜주세요”라며

 “남자라면 누구나 다녀와야 하는 곳이니 설렘 반 걱정 반입니다. 

가서 적응 잘 해서 할 수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해 다녀오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전했어요 또 

“모두들 건강하게 계시고 식사 거르지 마시고 뵙는 3주 뒤까지 하루하루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당부하면서 팬들에 대한 애정을 나타냈습니다.


김호중의 제대(소집해제)는 2022년 6월 9일 예정

김호중은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가 31살 키는 173cm입니다. 

명정초등학교-울산중학교-경북예술고등학교, 김천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성악과를 중퇴하였습니다. 

가수 김호중은 초등학교 시절 가출한 부모님 대신 할머니 밑에서 자랐다.

김호중 가족은 할머니와 김호중 둘이었던 셈이다.

2008년에는 홀로 자신을 보살피고 키워온 할머니가 대장암으로 사망하면서 남긴 "하늘에서 지켜볼테니 똑바로 살라"

는 말에 마음을 다잡고 성악에만 올인했다.


김호중은 2013년 디지털 싱글 "나의 사람아"로 데뷔했으며 "생각을 보여주는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으며 팬덤의 이름은 ARISS로 김호중이라는 큰 별을 사랑하는 작은 별들이 모인 명칭이라고 하네요.


가수 김호중의 이런 인생은 영화 '파파로티'로 제작되기도 했는데, 김호중의 역할은 배우 이제훈이, 그에게 성악을 가르친 스승 서수용 역에는 배우 한석규가 출연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