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 고은아 가족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방가네"에는 "죄송하고 면목 없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미르와 고은아는 근래 공개하던 콘텐츠 ‘우리 결혼했어요’(이하 "우결")

을 언급하면서 2021년 첫 대형 프로젝트였습니다 1년 전 부터 계획하고 두달간 회의, 미팅해 조건 맞춰 시작했다"고 말했어요.

현재 2화까지 공개된 상태입니다.


3월 17일 유튜브 ‘방가네’는 ‘드디어 고은아의 남자친구를 공개합니다!!!!’라는 제목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자막속엔 “6년간의 짝사랑 이루어질 수 있을까? ‘방가네’ 첫 번째 프로젝트. 은아는 연애 중?”


이어 고은아는 “몇 번 방송에서 언급했던 짝사랑 남자친구다”며 덧붙였다. 과거 고은아는 MBC 에브리원 ‘비디오 스타’에서도 그를 언급했었다.


미르는 고은아가 6년간 짝사랑한 남자인 친구와 우결을 찍게 됐다고 설명하며 그를 불렀다. 고은아가 6년 동안 짝사랑한 남자는 “저는 노창우라고 하고요. 이번 년에 34살이 됐죠”라며 자신을 소개했다.


고은아는 29살때부터 그를 짝사랑했다고 고백했다. 미르는 “진짜 사귀는 건 아니고 ‘방가네’식 우결을 찍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미르는 “연인처럼 몇 편의 촬영을 진행 후 마지막에 ‘연인처럼 사귀어 봤는데..’ ‘생각보다 잘 맞아서’ 결혼까지 갈수도 있는 거고 아니면 파국이 될 수도 있는 거고”라며 콘텐츠에 대해 설명했다.


서로의 첫만남에 대해 노창우는 “나랑 아는 친구랑 애랑 아는 친구랑 둘이 사귀고 있었다. 친구 연락을 받고 술자리에 갔더니 고은아가 있었다”며 둘의 첫 만남에 대해 회상했다. 


고은아는 노창우의 첫인상에 대해 “나는 그때 창우가 입은 옷 다 기억나. 흰 모자. 흰 반팔 티. 창우가 또 잔 근육이 많은데 애가 운동을 진짜 많이 했단 말이야. 그 당시에는 너무 말라 보여서”.


고은아는 그를 좋아하게 된 계기에 대해 서로 친해지게 되면서 애기를 해보니까 어른스러운 면이 있어서 좋아하게 됐다고 고백했다.


미르는 "10화까지 계획했다"면서 "대관도 하고 야외 촬영도 계획했어요. 엄청난 콘텐츠를 준비했지만 막을 내리게 됐다"고 말했어요. 이 콘텐츠가 파토난 이유는 바로 짝사랑 상대의 여자친구 때문이라고. 

배우 고은아가  짝사랑한 남사친 남창우와 연애를 시작하면서 지켜야 할 조항을 작성했어요.

미르는 "제일 중요하게 물어봤던 게 여자친구와 썸 유무였습니다 그런데 "당연히 없다"고 했다"고 말했어요.

그러나 짝사랑 상대에게는 여자친구가 있었습니다 고은아는 "촬영 전, 후에도 물어봤었다"면서 계속 확인했던 것을 강조하면서 

"월요일에 촬영하기로 했는데 그날 연락이 왔다"고 허탈한 마음을 나타냈습니다.

미르는 "새벽 2시에 누나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우결"을 더 이상 진행할 수가 없다더라".

고은아는 "처음로 나한테 거짓말을 한 것"이라면서 "속상하고 괘씸하고 배신감이 들었습니다 못찍겠더라. 

여자친구가 있다는 것에 충격을 받은 게 아닌데요. 왜 거짓말을 하냐. 여자친구를 사귀는 것은 자유 아니냐. 왜 거짓말을 해서 우리 일을 망치냐"고 속상한 마음을 나타냈습니다.


미르는 "감정이란 게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라면서

 "상대가 비연예인입니다 공격은 안했으면 좋겠다"

고 속상해할 팬들을 다독였습니다 고은아는"연을 끊었습니다 연락하면 죽여버린다고 했다"고 완벽히 정리했다고 설명했어요.


미르 누나 고은아 본명은 방효진입니다. 고은아 나이는 1988년 10월 28일생으로 고향은 전라남도 장성군입니다. 고은아 학력은 양재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2004년 CF 모델로 연예계 데뷔를 하게 됩니다.

고은아는 데뷔 당시 주연배우로 캐스팅되는 등 어린 나이에 촉망받는 배우였습니다. 연기력 역시 나쁜 편이 아니었고 스펙트럼도 넓으며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낼 수 있는 배우였지요.


잦은 작품 실패와 극심한 슬럼프로 연예계 은퇴를 선언할 만큼 힘들어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울증과 공황장애라는 마음의 병까지 생기며 대중들의 기억속에서 조금씩 잊혀갔지요.



그러나 2020년에 유튜브를 통하여 재기에 성공하며 현재는 주말 인기예능에 출연을 하면서 다시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지요.


고은아는 유튜브 방가네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는데요. 평소 솔직담백한 모습과 함께 일상 남매의 모습을 대중들에게 보여주며 친근함을 얻게 됩니다.


 고은아가 어려운 시기와 슬럼프를 잘 이겨낸만큼 앞으로는 좋은 작품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