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 2 우승자 양지은이 최종 진으로 선발되었습니다. 탈락위기에서 패자부활로 극적으로 살아난 양지은은 신데렐라가 되었는데요. 미스트롯2 진선미는 양지은 홍지윤 김다현입니다. 양지은은 문자투표에서 79만4천표를 받아서 1위를 기록했는데요. 

양지은은 앞으로 진에게 맞는 좋은모습으로 보답하겠다며 우승소감을 밝혔다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에게 직접 왕관과 트로피를 받은 양지은은 "아버지가 발이 불편한데, 계단이 있는 5층 집에 사신다. 1등 상금을 받으면 1층 집으로 이사를 시켜 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밝혀 여기 효녀다운 모습을 보여서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였다


양지은 가족은 아버지 어머니 언니가 있으며, 양지은 남편 치과의사와 자녀 2명이 있는 결혼 4년차 주부입니다. 

양지은 아버지는 북제주군의회 양보윤 의장입니다. 양지은이 21세일때 간암이 생겨서 간을 절제하고 당뇨 합병증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아서 양지은 신장이식 왼쪽을 진행했습니다.


양지은 신장이식 후 배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서 슬럼프를 겪었지만 수술 부위가 회복된 후 다시 노래를 부르기로 결심했고 출연했습니다. 미스트롯2 양지은 별명은 제주댁이며 한라봉 보이스 제주커 제주커로 고향 제주도와 관련된 별명이 많습니다. 양지은은 아름다운 미모와 앳된 얼굴로 동안을 자랑하는데요. 


미스트롯 2 양지은 우승소감 발표 시 신장이식을 후회하기도 했지만 가족들에게 이런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행복하다며 아버지 사랑한다고 수상 소감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미스트롯2 진행하느라 남편과 아이들을 못본지 몇달 되었는데 보고싶다는 말을 전하며 사랑한다고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미스트롯 2 양지은 아버지는 신장이식 후 노래 슬럼프를 겪은 딸에게 미안해했습니다. 그는 간 절제 후 합병증으로 인해 발가락도 절제했습니다. 양지은 아버지는 딸이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싶어하셔서 미스트롯 2 출연을 결심했는데요. 1라운드에서 아버지와 딸 이라는 노래를 진심 어린 목소리로 불러서 올하트를 받았습니다. 


양지은은 몇등이 되던간 울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나왔다며 여기있는 동료 모두 함께 고생했고 7명 모두 잘하는 친구들이므로 축하해주고 싶다는 마음을 먹고 울지 않겠다며 올라왔는데 너무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고 팬들 덕분에 올라왔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양지은 나이는 1990년 1월 9일생으로 32세입니다. 양지은 학력은 제주도 한림고 졸업 전남대 국악과에 수석으로 입학했으며 최종 학력은 연세대 교육대학원 음아교육과를 졸업했습니다. 

양지은은 초등학생때 선생님의 권유로 KBS 전국 어린이 동요 대회에 나가 제주시 최우수상과 전국 장려상을 받아 노래에 재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이를 계기로 주위에서 성악을 배우는 게 어떻겠냐고 물었고, 가정 형편 상으로 판소리를 공부했다고 한다.

양지은 경력은 판소리를 중1때 입문해서 2008년 나주 목사고을 전국 국악경연대회에서 판소리로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수고해 주셨고 국민들에게 충분한 위로와 가슴떨림을 안겨 주었던것 같습니다. 대망의 미스트롯2는 양지은님의 진 결과로 마무리가 되었지만 다른분들도 모두 TV에서 더욱 자주 보고 위로가 되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