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15일 월요일 밤 10시 30분 <신박한 정리> 방송에서는 서른한 번째 이야기, 고지용과 가정의학과 전문의 아내 허양임 그리고 초등학생이 된 아들 승재가 사는 집이 공개됩니다. 


결혼 전부터 한 집에서만 20년째 거주 중인 고지용, 때문에 젝스키스 시절 추억의 물건들부터 주인을 알 수 없는 묵은 짐들까지 창고를 가득 채우고 있다는데요. 심지어 신박한정리 최초 '지하 던전'을 방불케하는 지하실까지 등장합니다. 


결혼전부터 고지용의 집의 묵은 짐까지 공개되면서 또 한번 충격을 안긴다고. 하지만 신박한 정리가 또 못해낼게 없겠죠, 짐이 쌓여 활용도가 떨어진 공간을 보며 신박한 정리단은 너무 아까운 장소라며 안타까움을 쏟아냈다고 하니 또 그 공간들은 얼마나 멋진 공간으로 재 탄생할지~ 궁금하고 기대됩니다.


신박한 정리에 의뢰하게 된 이유는 부부의 성향 차이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하나부터 열까지 깔끔하게 정리하는 완벽주의자 고지용과 비움이 어렵다는 정리 초보자 허양임은 정반대의 정리 취양으로 종종 공방을 벌여왔었다고 합니다.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들 승재의 공부방 정리를 놓고도 이견을 드러내는 등 달라도 너무 다른 성격 탓에 정리가 쉽지 않았음을 고백해 눈길을 끕니다.


고지용과 허양임이 사는 집은 서울 서초구 방배동(서래마을)에 위치한 고급 빌라로, 2층 + 지하 1층으로 된 단독주책으로 방 4개, 화장실 3개입니다. 

고지용 집(빌라)은 원래 고지용의 아버지 소유였다고 하는데요, 고지용 아버지가 지난 2001년에 매입한 것이라고 하네요. 이후 일부(대부분) 지분을 고지용이 12억 9천만원에 매입을 하고, 나머지 지분은 그의 어머니가 증여를 받았다고 합니다. 


1980년 7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인 고지용은 2000년 젝스키스가 해체하던 당시까지 잘생긴 외모와 노래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고지용은 해체 이후 타 멤버들과 달리 솔로가수로 활동을 이어가지 않고 연예계에서 은퇴를 하였습니다.


고지용은 2013년 12월 13일 미모의 여의사 허양임과 결혼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고지용의 아내 허양임은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에 근무하는 의사로 빼어난 미모에 실력을 갖춰 여러차례 방송에 출연하며 '의사 김태희'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