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엠엘비 파크 등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에서는 ‘이휘재 아내 문정원 에버랜드 장난감 논란’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확산되면서 문정원이 집중 포화를 맞고 있는 상황이다.


해당 게시글에는 한 인스타그램 이용자가 쓴 댓글을 캡처한 사진이 담겨 있다. 이 이용자는 글에서 “저는 17년도에 에버랜드에서 문정원씨에게 당했었다”며 “아이에게 장난감을 두개 판매했고 3만2000원 나왔는데 지금 지갑이 없다고 조금 이따 온다더니 밤까지 계속 기다려도 안 와서 제가 채웠다”고 주장했다.


그는 “얼굴 알려진 분이라 믿었고 놀이공원 마감시간까지 계속 기다리기만 했는데 어려서 순진하게 믿은 제가 잘못”이라며 “당시 문정원씨가 당신 아들과 직접 찍어준 사진도 있는데 그게 유료였나보다”고도 했다.


이어 "그건 범죄다. 사실이라면 고소, 고발 가능하다"는 다른 이용자의 말에 "사실이다. 매장에서 함께 기다린 다른 직원들도 5명 정도 된다. 범죄인 건 명확하지만 그냥 제가 메꾸고 넘겼다"고 설명했다.

직원들 5명도 알고 있다며 자신의 주장을 거짓을 아님을 해명했다.


문정원의 잇따른 논란에 네티즌들은 "3만 2천원, 적은 돈 일 수 있지만 알바생들에게는 큰 돈이다", "장난감을 보면서 기억이 안났을리 없다", "층간소음도 그렇고 배려가 부족해 보인다", "아이들이 부끄러우 듯".

해당 이용자는 "거짓말 아니냐"는 다른 이용자 지적에도 "요즘 세상에 거짓말이면 무고죄로 고소당한다. 사실 맞다"고 재확인했다.


15일 오후 4시 기준 문정원의 인스타 계정은 비공개로 전환됐습니다 또 문정원의 유튜브 채널 영상들 역시 모두 비공개로 전환됐습니다


이휘재, 문정원 가족은 근래 층간소음 논란이 불거진 바 있습니다 지난 11일 문정원 집 아래층에 사는 것으로 보이는 한 네티즌이 문정원의 인스타에 댓글을 남겨 층간 소음에 대해서항의하자 문정원은 "건물 구조상 해결되지 않는 문제이다 보니 저희도 너무나 속상하고 또 죄송할 따름”이라고 사과했어요.


그러나 문정원이 이재까지 인스타, 유튜브 등을 통해 집안에서 아이들과 이휘재가 야구 게임을 하고 뛰어다니는 등의 모습을 보여준 점이 지적되며 사과 후에도 비판이 이어졌습니다. 

문정원 자필 사과문

안녕하세요. 문정원입니다. 이번에 글을 올리시기까지 수년간 얼마나 힘드셨을지 댓글 다신 분의 글을 보고 알았습니다. 글을 쓰시기까지의 마음도 쉽지 않으셨을 텐데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가 그날 일에 대해 정확히 기억하지 못하는 점도 너무나 부끄럽고 죄송스럽습니다. 그 날 저를 기다리시느라 마음이 초조하셨을 것을 생각하면 제대로 챙기지 못한 제 자신에 안타까운 심정입니다. 지금 제 마음도 무척 괴롭고 두려운데요. 지금 가장 중요한 일은 몇 년의 시간동안 힘드셨을 그 분께 용서를 구하고 최대한 빠르게 해결하는 일인 것 같습니다. 살면서 주변사람들을 잘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살고 싶은데도 그렇게 행동하지 못할 때 제 자신이 얼마나 부족한 사람인지 많이 실망하게 됩니다. 앞으로 이런 부주의나 성숙하지 못한 행동은 하지 않도록 제 자신을 돌아보고 반성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저로 인해 피해 보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그 분 마음이 편해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그 분과 직접 소통하여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정원의 나이는 1980년 2월 17일 생이며 개그맨으로 유명한 이휘재와는 2010년도에 결혼하여 

쌍둥이인 이서언 , 이서준 아들이 있다. 쌍둥이는 2013년 3월 15일 생이다.

동국대학교 윤리문화학과 학사 졸업하였다.  KBS 2TV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쌍둥이 아들 서언, 서준 군의 성장기가 공개되면서 같이 방송에 노출되어 유명세를 탔으며, 


2019년부터는 개인 유튜브 채널인 문정원의 정원을 운영 중이다. 컨텐츠는 육아와 요리, 플로리스트 활동 및 화장, 패션 등의 브이로그 위주로 업로드하고 있다.

또한 2019년도 부터는 각종 TV프로그램에 조금씩 출연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