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택트에서는 조영구가 13년간의 거짓말을 고백하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이날 조영구는 "우리 장모님은 저를 너무 사랑해주시는 분이다. 아내랑 11살 차이가 나서 장인어른의 반대가 있었는데 장모님이 가족을 설득해서 저를 결혼하게 만들어주신 분이다. 그래서 그게 너무 고마워서 장모님에게 평생 잘해야지라는 생각을 갖게됐다. 정말 말을 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 제가 사실 13년 동안 장모님에게 거짓말의 거짓말을 해왔다"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조영구의 눈맞춤 상대는 다름 아닌 장모님.

조영구는 "장모님에게 '엄마'라고 부른다. 우리 사위, 우리 아들이라고 하신다. 저에게 조건 없이 사랑을 주신 분"이라고 애틋함을 표했습니다.


하지만 조영구는 “저를 반갑게 맞이해주시는 장모님이니까 기쁘게 해드리고 싶었다. 

어머니가 곤충요리를 주면 좋다, 좋다, 최고다 했다”라며 “그런데 중요한건 이 곤충요리를 사실 정말 못 먹겠다”라고 고백했다. 싱글리스트

조영구가 밝힌 거짓말의 거짓말은 바로 '곤충 요리'. 

조영구의 장모님은 곤충 김밥, 귀뚜라미 머핀 등을 만드는 곤충 요리 전문가. 우리나라에서 1호라고 하네요!


송혜영은 "40년 이상 됐다. 개발한 곤충 요리가 1000여 가지 된다. 식품으로 등록된 곤충은 8가지 종류가 있다. 저는 그 외에 개미, 매미, 매미 껍질 그런 거로 제가 만들어서 준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송혜영은 "우리 사위는 그냥 제가 해주는 거면 먹는다"며 뿌듯함을 드러냈습니다.


지금까지 잘 먹어주는 유일한 사람이라고.


블라인드가 올라가자 조영구는 한참을 머뭇거린 뒤 "엄마가 나에게 해준 곤충요리 정말 먹기 싫었다"라고 고백.


장모님은 충격에 빠져 바로 표정을 굳히더니 헛웃음을 터트리고 말았는데요.


장모님은 "항상 행복한 모습으로 먹지 않았느냐"고 물었다. 조영구는 "그거 다 거짓말이다. 진짜 곤충 요리가 맛있어서 먹은 게 아니다. 엄마가 해주니까 먹었다"라고 고백했습니다.


이어 "매미를 통째로 먹으라고 피자에 토핑으로 얹어 주셨다. 매미가 좀 컸다. 매미 큰 거를 꽉 무니까 뭐가 툭 튀어나오더라. 못 먹겠다고 뱉어 버리고 싶었는데 엄마가 엄청 실망할 것 같아서 무조건 맛있다고 했다"라고 진실을 고백했습니다.


송혜영은 "자네 진짜 배우 해도 되겠다. 우리 사위는 곤충 요리를 먹을 때마다 정말 행복해하는구나 생각했다"라며 아쉬움을 표했는데요.


여태 해준 곤충요리를 맛있게 먹었던 조영구의 모습을 설명하며 서운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특히 송헤영은 자신 생각하기에 진짜 행복해하면서 먹는 사람은 조영구뿐이었다며 섭섭해했습니다.


이어 송혜영은 "나도 힘들게 들어준 게 있다"며 자신도 거짓말을 해왔다고 고백했는데요.


조영구가 새벽 2시쯤에 갑작스레 신청 곡을 요청했었다고. 


조영구는 "엄마도 좋아했었다"라며 억울해했지만 송헤영은 "자네의 열정 때문"이라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나 장모님은 거짓말을 하고 화를 내지 않은 이유로 "자네를 사랑하니까"라고 밝혀 조영구를 감동케 했습니다.


송혜영은 "앞으로 곤충요리를 개선하겠다"라고 약속.


조영구는 반발했지만 결국 "이번 설에는 귀뚜라미 말고 나도 소고기로 고명을 얹어주면 안 되냐"고 조심스레 부탁.


송혜영은 미소지으며 조영구와 소고기 떡국을 약속했습니다.


조영구는 1967년 8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55세 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충주시 출생이고 조영구 키 166cm, 몸무게 66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으로는 충북대학교 회계학 학사 -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 졸업이며 가족은 부인(아내) 신재은과 아들 조정우가 있습니다. 조영구는 1994년 SBS 공채 MC 1기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신재은은 직업이 방송인 겸 쇼핑 호스트로 1978년 8월 15일생 올해 나이 44살로 남편 조영구와 나이차이가 11살이 난다고 하는군요. 조영구와 신재은이 만나게 된 것은 가수 현숙의 소개 덕분이었다고 하는데 소개팅에서 조영구의 진솔한 모습과 신재은이 그동안 봐왔던 잘난 척 하는 남자와는 다른 모습에 마음이 흔들렸고 처음에는 관심이 없다가 꾸준한 조영구의 모습에 결국 결혼까지 골인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영구와 와이프 신재은은 방송인이며 결혼 이후 슬하에 아들 1명을 자녀로 두고 있다.


방송인 조영구는 이사 및 청소 업체를 운영하며 사업가로 변신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