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현미는 현재 61년 11월 5일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현미 중국인 한의사이고 어머니는 한국인으로 아버지 역시 4살 때 중국에서 한국으로 넘어왔습니다. 주현미 대만 국적을 가지고 있었으나 주현미 결혼 이후 남편 국적 한국국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주현미 한국에서 35년을 노래한 트로트 가수로 주현미 데뷔 1985년 통해 주현미 데뷔했습니다. 주현미 특이사항으로 주현미는 가수이지만 약사대학을 나와 약사 면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현미 가족은 음악절 소질이 뛰어나 주현미 아들 임준혁 버클리 음대에 재학중이고 주현미 딸 임수연은 주현미와 마찬가지로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주현미 가족이 음악적으로 뛰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녀의 전성기는 젊은 가수들이 젊은 음악으로 젊은 수요층을 본격적으로 내기 시작한 80년대로 트로트계의 쇠퇴기 때로 바야흐로 젊은 가수가 당시 기준으로도 이미 낡은 음악이었던 트로트를 가지고 젊은 층까지 공략하면서 명실상부한 한국 가요계의 탑 랭커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순수하게 실력으로 공중파 연말 가요대상 전관왕, 2연패를 달성하고 누적 3회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국민가수라는 칭호가 아깝지 않을만큼 음반 판매량, 히트곡 수, 노래 실력, 자기 관리 등 여러 면에서 흠잡을 곳이 없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주현미는 곡의 스타일과 창법도 기존의 트로트와 확실히 차별화되는데요. 젊은 층들에게 어필하기 어려운 늙은 발성을 가지고 단지 프로듀싱 빨로 히트 치는 많은 트로트 가수들과 다르게, 본인 락밴드 보컬로 음악을 시작했기에 젊은 나이에도 이미 음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훌륭한 음색 그리고 음역대와 성량과 기교를 갖추고 있었기 때문에 트로트로도 모든 연령대에게 어필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본질적으로는 트로트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 장르를 넘나드는 보컬리스트라 할 수 있습니다. 주현미가 데뷔한 1980년대 중반에는 이미 트로트는 젊은 세대에게 어른들의 노래나 흘러가는 장르 정도로 취급되었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젊은 세대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역대 보컬리스트를 논할 때 발라드나 알앤비 위주, 소위 디바 스타일의 가수보다 언급되는 일이 적은데 이는 트로트에 대해 전반적으로 낮은 시선과 연관된 것이라 보입니다.

실제로 주현미는 락밴드 활동으로 음악을 시작했으며 지금도 클래식, 알앤비,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과 교류하며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단순히 트로트의 여왕으로만 평가하기에는 넘사벽급의 실력과 표현력을 가진 가수라 할 수 있습니다.

트로트 가수로 당시 주현미는 다른 분양의 가수들과 교류하며 음악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전반적으로 인식이 낮았던 트로트 장르였지만 주현미로 하여금 트로트의 인식이 좋아질 정도로 인기가 있었고 이때문에 단순히 트로트 여왕이라고만 평가하기 아까울 인재라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주현미는 2018년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주현미 유튜브 채널을 만든 이유로 잊혀져 가는 소중한 노래를 보존하고 싶은 마음에 채널을 만들었다고 밝혀 화제가 되었습니다.

주현미는 각종 루머에 노출되어 있는 스타입니다. 주현미 에이즈설에 이어 이번에 공개하지 않았던 주현미 남편과의 주현미 이혼설이 터지며 루머에 노출받은 연예인입니다.

주현미 이혼설 같은 루머의 대해 신경쓰지 않는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주현미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괜찮다는 이야기를 전하며 당시 힘들었지만 지금은 괜찮다고 전하고 남편 공개는 남편이 방송 울렁증이 있기에 방송 출연을 하지 않을 뿐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주현미 남편 임동신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의 키타리스트였던 사람으로 당시 주현미와 주현미 남편 임동식은 40일간의 합동 공연으로 알게되어 결혼까지 했습니다.

당시 주현미 나이가 28세로 결혼하여 많은 이슈가 있었습니다. 주현미 남편 임동신 함께 주현미 결혼은 당시 큰 이슈였습니다.

주현미 결혼 당시 여성 가수의 팬 대부분을 잃을 수 있었기에 많은 이야기가 있었지만 주현미는 가수일이나 인기를 포기해도 주현미 남편 임동식을 사랑하여 결혼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한 주현미가 이번 주현미 불후의 명곡 통해 주현미 노래들이 소개되어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주현미 환갑이 다 되는 나이 믿기지 않을 만큼 동안으로 방송을 출연할 예정이고 그리고 주현미 노래 또한 대중들에게 새롭게 알려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