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재훈은 드라마와 영화,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약을 보여주었는데요.

 지금도 예능에 나와 살아있는 애드리브로 많은 사람들의 호감을 사고 있습니다.

1986년 7월24일생으로 오래 만 51세이며 키 180cm의 큰 키와 잘생긴 얼굴로 인기도 많았다고 합니다.

 학력은 서울은평초등학교-연서중학교-충암고등학교-국민대학교(중퇴)를 하였으며 1995년 정규 1집(내가 선택한 길)로 데뷔 하였습니다.

 데뷔는 솔로로 하였으며 별로 크게 활약을 하지 못했고, 이후에 신정환과 컨츄리꼬꼬로 함께 하면서부터 많은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습니다.

 2000년대부터는 예능과 연기도 함께 하면서 본인의 특유의 순발력으로 인기 예능인에 올랐고 2007년에는 전성기로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도 수상하였습니다.

 그 후에 하락세를 겪었고 2013년에는 불법도박으로 방송계에서 퇴출 당하고 2016년에 다시 복귀 하였습니다.

 탁재훈의 별명은 탁사마,포카 앤 칩, 베지밀, 애드리브의 신 등이 있고 지금은 자주 예능을 나오지는 않고 있지만 가끔씩 출연해 죽지않은 입담으로 많은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2006년9월21일에 개봉한 코미디 영화로 장석재 역을 맡았는데요.

신현준,김원희,김수미 등 예능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배우들과 함꼐 촬영을 하였으며 코미디 영화로는 좋은 캐스팅이였다는 평을 받았찌만 내용이 별로였다며 관람객평점 3점대에 막을 내렸습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2008년8월14일에 개봉한 코미디 영화로 '철진'역활을 맡았으며 예지원 등과 호흡을 맞추었다.

관람객들은 돈주고 볼 만한 영화는 아니다, 그냥 자다가 나와라 등 안좋은 평을 받았으며 관람객평점 6점대에 끝이 난다.

김승우의 승승장구 탁재훈은 예능프로그램에서도 많은 활약을 보여주었는데요. 2010년2월2일~2013년1월15일 146부작으로 막을 내린 KBS2 '김승우의 승승장구'에서도 MC로 재미있는 입담과 재치로 많은 사람들의 웃음 자아냈고 시청률은 15%에 달하며 좋은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여기서는 매회마다 재미있는 모습들과 애드리브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예능인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탁재훈은 솔로 활동이 실패로 끝난 직후 카드빚 200만원을 갚기 힘들 정도로 어려운 시기를 겪었다고 합니다. 그 때 탁재훈은 같은 소속사에서 잘 나가던 룰라의 리더이자 프로듀서의 길을 걷기 시작한 이상민으로 부터 신정환과의 듀오인 컨츄리꼬꼬 결성을 제의 받게 되었습니다. 이상민은 이 둘을 듀오로 팀을 만들면 최고로 재밌는 음악이 나올 것이라고 확신을 하였다고 하네요.

탁재훈은 음악인으로서의 자존심 때문에 코믹한 컨셉인 컨츄리꼬꼬의 멤버가 되는 것을 거절하였는데 신정환와 이상민이 6개월이 넘게 설득을 한 끝에 카드빚 200만원을 대신 갚아준다는 조건으로 허락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 때 탁재훈은 신정환의 계약금인 500만원도 빌려갔다고 하며 힘들게 결성된 컨츄리꼬꼬는 결성하자 마자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탁재훈의 컨츄리꼬꼬는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오 해피', '김미김미', '오! 가니' ,'어이해', 'Oh, My Julia','콩가' 등 매 앨범 대히트를 기록했고 '미련','애련' 등의 히든 트랙으로 발라드까지 성공시켰고 이 인기를 등에 업고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 엄청난 입담을 선보이며 '개그맨보다 웃긴 가수'라는 찬사를 받으며 예능에서 자리를 잡게 되었어요.


아내는 8살 연하의 슈퍼엘리트 모델 출신 '이효림'인데요. 이효림은 진보식품 이승준 회장의 막내딸로 알려지면서 엄친아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2014년 탁재훈은 아내를 상대로 이혼 소송을 제기하였으며 아내도 법원 반소를 제기 하였는데요. 탁재훈 이효림 결혼13년만에 이혼파경.


아내는 탁재훈이 소송중에도 다른 여성과 불륜 관계를 가졌다며 상대 여성들로부터 손해배상 청구도 제기 하였습니다.

탁재훈 측은 소장에서 “방송인 탁재훈이 ‘이혼 소송 기간 중 3명의 여성과 동시에 외도했고 이들 여성에게 금품을 제공하고 동반하여 해외여행을 다녀왔으며 자녀들에게는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았다’는 취지의 기사 내용이 나온바 있습니다.

그러나 확인결과 탁재훈은 이혼소송 기간 중 3명의 여성과 외도한 사실이 없으며 이들 여성에게 금품을 제공하거나 함께 해외여행을 다녀온 사실이 없고, 자녀들에게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은 사실도 없어 이를 바로잡고자 합니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 2015년에 이혼을 하였고 지금도 계속 예능에서 이혼이 언급되기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