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대 터프가이 대명사 배우 이훈이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 소식을 알렸습니다.

한동안 스크린에서 얼굴을 볼수 없었던 터프가이 대명사 배우 이훈 씨인데요. 그간 사업 실패로 좀처럼 근황을 볼 수 없었던 안타까운 배우가 아닐 수 없는데요.

최근 드라마 <우아한 모녀>로 3년만에 스크린에 복귀하면서 새로운 제2의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마초와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는 이훈 나이 1973년 5월 6일 생으로 나이에 비하여 변하지 않는 외모를 가지고 있는데요. 보여지는 이미지와는 달리 이훈 학력 고려대학교 경재제학과 학사 학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후 용인대학교 유도경기지도학 휴학을 한 상태로 전했습니다.

이훈 부인 대하여 살펴보니 부인 김혜진씨와 1999년도 결혼식을 올렸으며 이훈 아내 직업 성악가로 나이차이 2살 연상이라고 전했습니다. 현재 이훈 아내 두 사람 슬하에는 아들 두 명을 두고 있는데요. 꾸준한 자기운동과 사업실패로 인하여 이훈 아들 사이가 서먹해져서 아들 둘과 함께 다시금 친해지는 시간을 갖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처음 피트니스 사업 시작을 하기 위하여 10억원 원금을 빌렸으나 기간내에 갑지 못하고 채권자의 압박을 받게 되면서 어느새 원금 30억원으로 불어나 있었다고 알렸는데요. 이러한 힘든 시기 때문에 이훈 이혼 한 것이 아니냐라는 말들이 있으나 이혼 하지 않은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2005년 강남구 신사동에 종합 피트니스 센터를 오픈하였고, 무술 감독 겸 배우인 정두홍씨와 공동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오픈 전부터 회원가입 문의가 쇄도 할만큼 큰 유명세를 타게 되었고 연회비만 무려 260만원이었다고 합니다.

오픈 한달만에 가입 회원만 500명에 하루 매출로만 약 천만원이 넘는 매출을 찍기도 했습니다.

대한민국 톱스타였던 안재욱 정준호 배용준, 정우성 등도 회원으로 있을만큼 성공대로를 달리고 있었는데요.

2008년 이훈은 사업을 독립해 홀로서기에 나섰고 피트니스 센터 최대 규모만 약 2000평에 달할만큼 사업 확장에 매진했다고 합니다.

약 8년간 운영한 피트니스 센터는 한달에 유지비만 약 100억원, 인건비만 97억원에 달할만큼 온 힘을 쏟았다고 하는데요. 무리한 사업 확장과 더불어 건물주와도 마찰까지 생겼습니다.

임대 계약이 약 1년정도 남아있었음에도 계약 해지를 요구하면서 명도 소송까지 이르게 되었는데요.

이런 소문이 퍼져나가게 되면서 불안을 느낀 회원들이 대거 빠져나가게 되었고 빚까지 지게 되었습니다.

사업 실패로 인한 빚은 10억원이었지만 이자에 이자가 붙었고 결국 32억원 가량 불어나면서 파산 신청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훈은 14년간을 하루도 쉬지 않고 온갖 행사를 뛰어다니며 열심히 살아온 이훈입니다.

"늘 인상을 쓰고 있었고, 아이들에게 한마디도 안했고 맨날 화내고 힘들어 했다. 스트레스성 조울증, 우울증이 왔다"

급기야 이훈의 아버지가 암으로 투병중이었고 병원비가 없어 지인에게 돈을 빌려달라고 천만원을 빌리게 된 일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경황이 없는 탓에 압류 통장 계좌 번호를 알려줬고 바로 천만원이 빠져나가게 되었고, 다시한번 돈을 빌려준 선배 에게 부탁을 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선배가 한 말이 "넌 천만원 짜리야. 다신 연락하지마"라고 냉정한 시선을 받은 일화도 있다고 합니다.

다행이 선배가 병원에 사실을 확인하면서 다시 병원비를 내주었다고 하는데요. 지금도 좋은 우정으로 형님으로 모시고 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그간 사업 실패로 집 보증금까지 내주면서 반지하 집에서 생활해 왔습니다. 현재 그는 총 채무액 32억원중 23억원을 탕감 받고 나머지 10억원에 대한 빚은 10년간 분할 상환하는 회생 절차를 밟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3년간의 빚은 갚아나갔고 아직도 7년동안 빚을 더 상환해야 하는 이훈씨인데요.

희망을 버리지 않고 열심히 갚아 나가는 모습에 응원을 보내고 싶습니다.

오는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서먹서먹하기 만 두 아들들과 함께 서툰 아빠 이훈의 특별한 데이트가 방영된다고 합니다.

훈훈한 외모를 그대로 쏙 빼닮은 두 아들들의 모습에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이훈과 두 아들과의 진심어린 속마음을 오는 방송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사업실패라는 큰 아픔이 있었으나 가족들을 위하여 다시금 꾸준한 활동을 예고한 배우 이훈 앞으로 꾸준한 활약 보여주기를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