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방송될 채널A ‘아이콘택트’에서 윤석화는 “오늘 제가 눈맞춤을 신청한 사람은 제가 가장 닮고 싶고, 친구로 삼고 싶은 사람”이라며 “너무 해맑아서 걱정될 만큼 천사 같은 친구”라고 소개했어요. 또 “혹시나 다칠까 하는 생각에 보호해 주고 싶기도 하고, 그리고도 굉장히 신비한 느낌이기도 했어요”라고 상대방을 만났을 때의 느낌을 밝혔습니다

이어 윤석화는 “이 친구와는 우연한 기회에 딱 한 번밖에 만난 적이 없고, 나이는 무려 40살이나 차이가 난다”며 “오늘 눈맞춤을 통해서 서로 좀 더 깊게 알고 싶다”고말해 3MC 강호동 이상민 하하를 깜짝 놀라게 했어요.

수많은 연극과 뮤지컬 무대에서 40여년 동안 활동해 온 윤석화는 ‘화려한 인맥’을 자랑합니다 톱스타 이영애는 물론, 한 시대를 풍미한 가수 이장희 이문세 등이 윤석화와 친밀한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윤석화 직업 뮤지컬 배우 겸 연극 배우, 영화 배우라고 합니다. 수많은 뮤지컬, 연극, 영화에 출연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공연제작자 및 연극 연출, 뮤지컬 연출도 하며 뮤지컬 감독 활동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상민은 “그 많은 사람들 중, 이 분에게는 윤석화 선생님에게 친구가 되고 싶다는 마음을 심어 주는 뭔가가 있었을 것 같다”며 “지금까지의 눈맞춤 중 가장 궁금하다”고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배우 이영애, 가수 이장희, 이문세 등과 친밀한 사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영화 출연을 제안받아 고민 중이며 입양 홍보 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미국 순회 자선 공연을 계획 중이라고 했습니다. 예쁜 할머기가 되는 것이 굼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앞으로도 광고, 드라마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이에 하하는 “너무 인맥이 화려하신 분인데...그래서 우리가 알 만한 분이 눈맞춤 상대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놀랐다”고 말했어요. 하하의 말에 강호동은 “아는 사람하고만 해야 하는 거야 꼭”이라고 강한 의문을 제기해 웃음을 유발시켰습니다..

연극 배우 윤석화 프로필 본명 윤석화, 국적 한국, 1956년 1월 16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65살이네요. 학력 사항은 이화여자대학교 병설금란여자 고등학교이며 가족 사항은 남편 김석기
그리고 소속사 돌꽃컴퍼니 대표이사, 한국연극인복지재단 이사장으로 데뷔 시기는 1975년 민중극단 '꿀맛'입니다. 혈액형 A형, 종교는 개신교이며 고향 서울특별시이라고 하네요.
윤석화는 과거 학력위조 논란으로 큰 논란이 된적이 있는데요. 그것이 윤석화의 큰 오점으로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1974년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생활미술학과에 입학을 했지만 연극에 빠져 1년 만에 중퇴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대 출신이라고 했으나 2007년 학력위조 사실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병성금란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으나 이화여대에 입학한 일은 없다고 해요. 학력위조 논란이 되면서 활동을 중단하고 홍콩으로 갔다고 합니다. 어린시절에 철없이 했던 거짓말이 30년 세월 동안 양심의 발목을 잡았다고 했으며 부끄럽고 두려웠다고 고백을 했습니다. 그리고 남편 김석기와 1994년 결혼식을 올렸으며 나이차이 1살 차이라고 하네요. 남편 직업 사업가 겸 금융업 종사자입니다. 이혼 루머도 있지만 사실이 아니라고 하네요.
 김석기씨는 원래 이미경 씨제이 그룹 부회장과 결혼을 한 뒤 이혼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윤석화 남편은 재혼이었고, 윤석화는 초혼이었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 자녀는 없습니다.

윤석화는 과거 입양으로 아이들을 얻게 되었다고 고백을 한 적이 있습니다. 알려진바에 의하면 2003년 아들을 그리고 2007년에 딸을 입양하게 되지요.
 윤석화가 외로웠던 시간을 견딜 수있게 해준 보물과도 같은 존재하고 했습니다.

윤석화의 작품 출연작도 궁금해서 알아보니 연극 출연작 꿀맛, 나는 너다, 윤석화의 먼 그대, 마스터 클래서 햄릿, 딸에게 보내는 편지가 있으며 뮤지컬 출연작은 신데렐라, 명성황후, 넌센스, 토요일밤의 열기, 브로드웨이 42번가, 사춘기가 있습니다. 그밖에 드라마 고향, 불새, 행복한여자, 사임당 빛의 일기, 우리가 만난 기적, 영화 레테의 연가, 봄눈, 날으는 돼지 해적 마테오, 돌아온 영웅 홍길도이 있네요.


윤석화의 인생은 상당히 파란만장했던 것 같은데요. 학력 위조 논란 때문에 도덕성의 시비가 있기는 하지만 배우로서 많은 이들의 존경을 받는 성공한 배우입니다. 도덕성 논란 때문에 성공을 위한 그녀의 노력까지 비난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