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 연기자 김일우가 30일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새로운 살림남으로 출연했다.


김일우는 주인공의 아버지 역할을 자주 맡으며 이미 결혼한 유부남으로 오해를 받기도 한다는데요, 알고 보면 아직 다가오지 않은 뜨거운 로맨스를 기다리는 열혈 싱글남이라고 합니다.


김일우는 "주변에서 혼자 살고 있는 것에 대해 부러워하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사실 혼자이고 싶어서 혼자인 게 아니다. 오히려 가정을 이루고 사는 사람들이 서로 싸우기도 하고 맞춰가는 모습까지 굉장히 부럽다"라고 털어놨다.

이날 김일우는 8년지기 반려견과 함께 깔끔하고 정돈된 자신의 집과 일상생활을 공개했다. 참고로 김일우 아파트 평수는 20평대로 보이며 집 위치 어디 동네 사는곳은 양천구 목동이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정확한 아파트명은 미공개이며 가격대는 8~9억원대로 보인답니다.
그는 36년간의 방송생활 '최초' 김일우의 싱글라이프 및 요리재료보관,분리세탁,청소등 달인의 경지에 이른 살림 고수의 솜씨를 공개했다.
또한 청소도중 누구와 혼자서 대화하는 모습에 알고보니 인공지능과 소통하는 독고인의 짠한 모습을 보였다.

한편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환갑 전에는 (결혼)해야겠다”라고 선언한 김일우의 간절한 바람이 방송 중 현실로 이루어질 수 있을지도 흥미진진한 포인트가 될 예정이다.




김일우는 자신이 아직까지 미혼인 이유에 대해 이렇게 언급을 한 적이 있는데요, 김일우는 "나는 독신주의가 아니다. 그렇다고 동성을 좋아하지도 않는다. 그동안 연애를 했었지만 좋은 인연이 되지 않았다. 집에서도 이제 반쯤은 포기한 것 같은데 사실 누가 옆에서 결혼을 하라고 거든다고 결혼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김일우는 과거 2004년에 여자친구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었는데요, 김일우는 과거 여자친구와 헤어진 후로 지금까지 만나는 사람이 없을 뿐더러 이후 여자친구에 대해 언급을 한 적도 없다고 합니다.

김일우는 "좋은 사람만 나타나면 언제라도 결혼을 하고 싶지만 그게 어디 뜻대로 되는 일인가? 만약 결혼을 한다면 아이보다는 아내를 훨씬 사랑을 할 것 같다" 라고 말을 하기도 했는데요,

김일우는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는 없지만 아마도 살림남에 나오는 것을 보면 방송을 통해 공개할 정도로 굉장히 가까운 여자친구가 있지 않나 생각이 되네요. 아닐수도 있겠지만요~


김일우는 과거 불타는 청춘에서 우울증이 생겼다는 고민을 털어놓기도 했는데요,

김일우는 "사실 나 같은 경우는 꽤 오래됐는데 동생이 뇌출혈로 먼저 세상을 떠났다. 하나 밖에 없는 형제를 잃었고 언제까지 부모가 내 곁에 있을 거 같이 않고 아직 결혼도 안하고 혼자 있다 보니까 계속 외롭다는 생각이 들더라"

"주변 식구가 더 소중하게 생각되고 극복 하려다보니 여행을 하기 시작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김일우는 "혼자 여행을 하면 더 우울하면서 외롭고 힘들다. 그때 지인들이 나에게 연락을 하거나, 과거 있었던 행복했던 일을 떠올리면 감사한 마음을 느낀다"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김일우는 1963년 6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58세입니다. 김일우 고향은 서울시이며, 김일우 학력은 서울아현초등학교, 환일중학교, 한성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언론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일우는 1984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했으며, 이듬해 1985년 KBS 한국방송공사 공채 11기 탤런트로 데뷔하여  주로 드라마를 통해 꾸준히 활동을 해왔는데요, 가수 이규석과는 고등학교 동창이라고 합니다.



김일우는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을 하며 감초같은 역할을 많이 해왔는데요, 매년 하나 이상의 작품을 하면서 대중들로부터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일우는 지난 2012년 20회 문화연예대상 드라마부문에 남자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배우 고 김일우는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였으며 엽기적인 그녀, 일단 뛰어, 목포는 항구다 등 다수의 영화에 출연하였고, 지난 1996년 24회 대종상 영화제 남우주연상 등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