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잉꼬부부였던 이동건 조윤희 부부가 결혼 3년만에 협의 이혼 소식을 전해 충격입니다.
28일 조윤희의 소속사 킹콩by스타쉽은 "조윤희는 지난 22일 서울가정법원에서의 이혼 조정 절차를 통해 이동건과 이혼했다"라고 밝혀 배우 조윤희와 이동건이 결혼 3년 만에 이혼한것으로 알려졌다.

이동건 조윤희 부부는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에서 커플로 출연하여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 이 인연이 실제 부부의 연으로 맺어졌습니다.
그 뒤 이동건 조윤희 각자 예능프로그램이나 드라마 등 활발한 연예활동을 계속해왔고,
둘은 지난 2017년 5월에 혼인신고를 마쳤고 4개월뒤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그해 12월에 딸을 출산했습니다.
2018년 10월 미운우리새끼에 조윤희가 출연하여 9개월 된 딸 로아 양의 사진도 공개하며
한편 이동건은 이전 미운우리새끼에 특별 출연해 아내 조윤희에게  전부다 고맙다. 예쁘고 천사 같은 딸을 내게 안겨주고 정말 힘들 텐데 내색 안 하고 열심히 키워주고. 내가 새벽에 촬영 나가면 아침밥 한 번 거르지 않고 차려주고. 내가 열심히 쉬지 않고 일할 수 있었던 건 그 고마운 마음 때문이었다. 늘 고마워한다는 걸 알아 달라”고 마음을 전했다.

이동건은 또 “사랑한다, 조윤희”라고 박력 고백을 더했다.


3년만에 협의이혼을 한것입니다.
서로 다른 점이 많았고 오랜 상의 끝에 신중히 이혼을 결정하게 되었다며 이혼은 예민한 문제고 사생활인만큼 둘의 선택의 존중해주시길 바라고 위로와 격려를 부탁한다고 소속사를 통해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협의과정에서 양육권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조윤희가 딸을 키우기로 했다고 합니다.

재산 분할등은 나중에 협의로 진행중이고 서로 이혼에 동의해 조용히 마무리 짓기를 원한다고 합니다.


다음 활동에 대한 부담도 좀 있을것 같네요...



이동건의 본명은 이동건으로서 1980년생로, 키는 183, 혈액형은 에이형, 고향 출생지는 강남구 대치동이랍니다. 그리고 학력으로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중퇴,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중퇴, 경희사이버대학교 정보통신학과 중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동건은 원래 1998년에 가수로 먼저 데뷔했으나 현재는 배우로 더 유명하죠.


그리고 조윤희 나이는 올해 39세로,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 입니다. 키 170cm의 늘씬한 몸매를 자랑하며, 학력은 수내고등학교 졸업 및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등학생 때 패션 전문 잡지 모델을 거쳐 1999년 가수 이수영의 I Believe 뮤비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데뷔했죠. 뮤비 뿐 아니라 광고, 시트콤 등에서 블루칩으로 급부상한 하이틴 스타였습니다.

참 알콩달콩 잘 사는 것 같았던 연예인의 이혼 소식은 당사자들은 이를 지켜보는 대중들까지 참 안타까운 마음이 들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동건 조윤희 부부에게 위로를 전하고 싶고 새로운 앞날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