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양준일이 쓴 글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5일 양준일은 연예인들과 인플루언서들이 100일간 매일 글을 하나씩 쓰는 ‘카카오프로젝트100’에 ’54일 차’ 글을 올렸다.



양준일은 “할 일을 하루 미룰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한 달 간 밀리면 그 대가가 너무 크다”며 “이번 달 월세를 못 내면 다음 달엔 빌려서 돈을 내야 한다”고 적었다.


이어 “나는 오늘도 밀린 돈 갚아 부자되기 위해 일하러 나간다”며 “Procrastination(미루기)은 나를 영원히 노예로 만든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바로 다음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했다.

그러나 해당 글에 양준일의 자서전 판매 웹사이트와 양준일이 제작에 참여한 샴푸의 홈쇼핑 라이브 방송 일자가 함께 공개되면서 '광고 논란'까지 불거졌다. 알고보니 광고는 원 게시물에는 없는 '짜깁기'였다.
곧바로 네티즌들은 ‘홍보’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양준일 측은 "'카카오프로젝트 100'은 볼 수 있는 인원이 1000명으로 제한되어 있는데, 양준일이 더 많은 팬들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공유해도 된다고 허락했다. 그런데 해당 글을 퍼가서 악의적으로 편집한 것 같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 관계자는 "양준일이 말한 글의 내용이 곡해된 것 같다. 광고 또한 붙을 수 없는 시스템"이라고 강조하며 "'카카오프로젝트 100'은 매일 일기를 쓰듯 올리는 글이다. 이번 글은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자'는 것이 요지다. 게으름을 피운다면 월세를 걱정할 상황이 온다는 말을 비유적으로 한 것"이라고 재차 설명했다.


이어 "처음에는 대응을 하려고 했는데, 이후 잘못된 내용들이 조금씩 수정됐다"며 "처음에 우리가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하면서 양준일 씨 측에 제안했던 프로젝트였고, 팬들한테 무엇을 해줄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참여하셨다. 그런데 사실과 다른 기사가 나와서 당황했다"고 털어놨다.


반면 일부 네티즌은 “연예인이 이렇게 직접적으로 얘기해도 되나”, “밑에 링크 때문에 단순 비유로는 안 보인다”, “양준일 아이돌처럼 서포트 받는다고 들었는데 홍보 의도가 없다고 보는 건 아닌 것 같다” 등 냉소적으로 반응하기도 했다.

양준일 1969년 8월 19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52세인데요. 1991년 1집 앨범의 타이틀곡 <리베카>라는 곡으로 가수 데뷔, 가수이자 작곡가이자 작사가, 프로듀서로 활동한 이력이 있는 능력있는 가수이죠.

한편 ‘리베카’, ‘가나다라마바사’, ‘댄스 위드 미 아가씨(Dance with me 아가씨)’ 등의 곡을 발표한 양준일은 2019년부터 과거 영상 속 춤, 노래, 패션이 화제가 되자 슈가맨에 출연해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그러던 중, G-DRAGON을 닮은 활동 당시 그의 모습이 2018~2019년 유튜브에 돌아다니게 되자, 그 당시 모습을 보지 못한 1990~2000년대생 사람들도 궁금해하는 존재가 되었다. 2012년 무한걸스, 2019년 프리한19 등에서 소개되기도 했는데, 방송국에서도 양준일의 근황을 찾지 못해서 다음 팬카페 회원들이 백방으로 알아보고 있다. 심지어 LA 한인 방송국인 라디오 코리아에 "양준일 씨를 찾습니다"라는 사연이 2019년 초에 나가기도 했다. 예전에 같이 라디오 방송을 했던 동갑내기 가수 윤종신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양준일에 대해 "지금 들으니 지대로 뉴 잭 스윙 ㅎㅎㅎ 아주 멋지다.. 무대매너도 캐간지.."라고 언급했다.


성인이 될때까지 미국에서 살았던 양준일 학력도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 경영학 전공을 했는데요. 얼마전 '배철수 잼'에 서 학창시절에 양준일 고가의 차량인 포르쉐 2대를 소유한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었었죠.


양준일 어린시절 집안이 유복했었다고 하는데요. 사실 미국으로 갔을 당시 처음에는 집안이 가난했었으나 부모님이 부동산 사업을 하신게 크게 성공하며 집이 부유해 졌고 이후 유복하게 자라게 되었다고 합니다.

양준일 포르쉐는 동생 덕분에 생겼다고 사연을 밝혔는데요. 어머니가 양준일 동생에게 중학교 졸업할때 1등으로 졸업을 하면 소원을 들어 주겠다고 약속을 했던 것이 동생이 진짜 1등으로 졸업을 하며 포르쉐를 사달라고 했었다고.


부모님께서 동생에게 포르쉐를 사주시며 양준일도 같이 1대를 사주셨고, 당시 운전면허가 없던 동생 때문에 양준일이 포르쉐 2대를 번갈아 가며 운전하고 다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양준일이 2집 활동을 할 당시부터 집안이 어려워지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부동산 값이 떨어지며 부모님 사업이 어려워 졌고, 사업을 크게 할 수록 손해가 커져 결국 부모님 재산이 없어지게 되었다고 하죠. 이후 양준일 가족 모든걸 포기하고 작은 집으로 이사를 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2006년 양준일 결혼을 했습니다. 양준일은 아내와 온라인 채팅으로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아내와는 2005년 어느날 처음 지하철에서 만나게 되었다고 하죠.


많은 고민 끝에 아내와 만남을 갖기로 했고, 양준일 아내를 만나러 가다가 다시 돌아 갈까 지하철 층계에서 망설이고 있는데 아내를 마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양준일 첫눈에 이국적인 외모의 아내에게 단번에 마음을 사로 잡혔고 첫눈에 반했다고 하죠.


양준일 슬하에 아들 1명을 두었는데요. 양준일 아들 2015년 6월 출생으로 양준일 늦은 나이에 아빠가 되었죠. 양준일 아들 양준일을 많이 닮았다고 하는데요. 자랄 수록 양준일을 더 꼭 빼닮고 있다고 하죠.




요즘 완전 대세인 시간여행자이자 천재 가수인 양준일인것 같은데요. CF를 비롯 여러 방송에서 러브콜을 많이 받고 있다는 양준일. 앞으로 더 많은 사랑 받고 더 많이 바빠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 능력과 실력도 인정 받고 오래도록 전성기 누리며 활동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