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호는 1981년 5월 2일 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로 알려져 있다.

심지호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남동생, 아내(1984년생), 아들 심이안(2014년 5월 20일생), 딸 심이엘(2017년 10월 22일생)이 있다.

심지호 키 187cm, 훤칠한 체구의 소유자이며,혈액형 O형이며, 학력은 신서중학교, 서울강서고등학교,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를 졸업했다.


심지호 학력은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를 졸업했으며 1999년 KBS2 청소년 드라마 '학교 2' 를 통해 처음 데뷔하게 됩니다.

심지호는 학교2 데뷔 당시 까칠하고도 도도하지만 츤데레적인 매력을 보여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기도 했는데요. 배우 심지호는 데뷔작에서 눈도장을 확실히 찍게 됩니다. 사실 원래 이 배역은 당초 김래원 혹은 김승현이 맡기로 했었다는데요. 결국 심지호가 이어받으며 데뷔하자마자 인지도를 높이는 기회를 얻게 된 셈이죠.



심지호는 '학교2' 이 후 영화 '무방비도시', '쌍화점', 드라마 '이별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컬러 오브 우먼', 시트콤 '패밀리' 등에 출연하며 배우 활동을 계속 이어나갑니다. 영화보다는 드라마에 좀 더 비중을 두어 출연하게 됩니다.





또한 기흉을 앓았다고 하는 심지호는 영화 녹색의자를 보면 기흉 수술자국이 선명히 보이기도 하는데요. 그것 때문인지 군대는 공익으로 다녀왔다고 하네요.
심지호가 대중 앞에 모습을 크게 드러내질 않아 미혼이라고 알고 계셨던 분들이 많았을텐데요. 오늘 편스토랑에서 보여준 자상한 아빠의 모습에 많은 분들이 심지호 나이, 결혼유무 등에 대해 궁금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심지호는 2013년에 30대 초반에 결혼을 했다고 전해지는데요. 

심지호는 슈돌 촬영시 아내 없이 출연하여 아이들만을 공개하며 생활하는 모습을 공개했는데요. 심지호와 아내 사이에는 첫째 아들, 둘째 딸을 두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심지호는 2013년 7월 일반인 대학원생 여자친구와 3년 연애 끝에 결혼을 했다고 전해지는데요. 심지호 아내 관련하여 심지호의 소속사는 "일반인이고 대학원생이다. 예비신부가 일반인인 만큼 비밀리에 결혼을 진행해 왔다" 라고 밝혔습니다. 심지호 아내 분은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 37세, 심지호보다 3살 연하인 것으로만 밝혀졌습니다.





또한 당시 심지호 소속사는 결혼식 하루 전날 결혼 소식을 알리기도 했었는데요. 아내 분이 일반인이라 어떠한 정보도 공개하지 않았고 현재까지도 심지호 아내 분은 방송 출연을 하지 않을 것이란 입장을 고수해 오고 있다고 합니다. 심지호 또한 공개할 의사가 없다고 전해지네요.





첫째 아들 심이안 군은 7살, 둘째 심이엘 양은 4살로 두 자녀를 두고 있는 심지호의 자상한 모습은 보기만해도 흐뭇했습니다. 앞으로는 자주 활동하는 모습을 TV를 통해 전해들었으면 좋겠네요.

배우 심지호가 허심탄회하게 자기 생각을 전했다고 합니다.



26일 오전 심지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익숙해진다는 것... 가끔은 그토록 벗어나고 싶던 일상도... 더 이상은 가질 수 없는 것이 되어버린다면... 그리워지는 건가라고 글을 적었다고 합니다.

해가 지날수록.. 무언가를 내려놓는 것이 쉬울 줄 알았는데... 더 붙들고 싶어지고... 놓았다가도 다시 움켜쥐게 되고...라며 정신이 약해지는 것인지... 아니면 욕심이 많아지는 것인지... 나조차도 나를 모르는 시간이 더 많아지고...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렇게 살아가는 게.... 그냥... 익숙해져 가고.. 어느 순간... 나는 사라진다... 내려놓기. 보내주기.. 인정하기.., 얼마나 지나야... 잘 할 수 있는 걸까... 잘한다는 건 무얼까... 다들 이렇게 사는 거겠지.. 그래도 삶은 계속되니까..라며 자신의 심경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