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트 4대 천왕 중 한명인 설운도. 아내와 대한민국 최초의 가수, 배우 커플 1호라고 하는데요. 요즘 트로트 열풍에 다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설운도 아내와의 러브스토리와 아들, 딸 등 설운도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트로트 4대 천왕 중 한명인 설운도. 아내와 대한민국 최초의 가수, 배우 커플 1호라고 하는데요. 요즘 트로트 열풍에 다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설운도 아내와의 러브스토리와 아들, 딸 등 설운도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958년 6월 23일 부산광역시 출신입니다.

데뷔를 준비하던 중 이영춘이라는 이름이 촌스러워서 예명을 생각하다가 스스로 나훈아처럼 최고의 가수가 되자는 뜻과 권투의 라운드처럼 가수 인생의 매 라운드를 열심히 살자는 뜻의 나운도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매니저가 '운도'는 괜찮은데 '나'라는 성이 좋지 않아서 성공하기 힘들 거 같다고 하여 다른 성을 연구해보자고 했고 여러 성을 연구하다가 '설'이라는 성이 운도와 잘 어울린다는 결론에 도달하여 '설운도'로 예명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대표곡으로는 원점, 마음이 울적해서, 쌈바의 연인, 사랑의 트위스트, 다함께 차차차 등이 있으며

3월 23일 방송된 SBS Plus '밥은 먹고 다니냐?'에 출연한 설운도 씨는 아내와의 러브스토리를 밝혔습니다.

아내가 첫 데이트에 임신해서 운명이라고 생각했다며 웃었는데요.

또한 설운도 씨는 아내가 결혼 28년 차가 되니 잔소리가 많아졌다고 고민을 밝혔습니다.

김수미 씨는 아내도 영화배우 아니었냐며 둘이 어떻게 만났냐고 물어보았습니다.

설운도 씨는 모임에서 만났는데 너무 내 스타일이라 본인이 들이댔다면서 노래를 좋아한다길래 작사를 한다고 거짓말해서 만나기로 했다고 합니다.

설운도 씨는 아내가 인기가 많아 결혼하자고 했다며 아내는 설운도 씨를 보고

'날 얼마나 안다고 결혼하자고 하냐. 상습법이죠?'라고 말했다고 하는데요.

본인이 과속으로 직진해서 그런 거다. 아내와 딱 한 번 만났는데 임신이 됐다라며 운명이라 생각해서 결혼하자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설운도 이수진 부분의 러브스토리가 굉장히 재미있는데요. 설운도와 설운도 부인 이수진 나이차이는 3살 차이. 두 사람 드라마 종방연 자리에서 처음 만나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설운도 이수진의 첫 만남은 1987년 초. 두 사람 첫 만남을 가질 당시 설운도는 무명가수, 부인 이수진은 잘 나가는 배우였다고 하죠. 당시 설운도 부인 이수진은 '빨간 앵두 2', '자유부인 2', '오사카의 대부'등에 출연한 한국 에로 영화계를 대표하는 배우였다고 하는데요.


드라마 종방연 자리에서 아내 이수진을 처음 만났던 설운도 서구형 미인에 친절하고 하고 애교까지 넘쳤던 아내를 보자마자 첫 눈에 반했다고. 설운도 이후 아내 이수진의 전화번호를 알아내 고백한 후 직진 구애를 펼쳤었다고 하는데요.


설운도 아내와 3번째 만남을 갖던 날 작전을 세웠고, 눈이 많이 내리던 날이었는데 눈이 많이 쌓여 못 돌아 올것을 꿈꾸며 아내에게 청평으로 드라이브를 가자고 데이트를 신청했었다고 하죠.

그렇게 설운도 아내 이수진과 함께 청평으로 드라이브를 갔었는데 때마침 차가 고장 났었다고. 설운도는 아내에게 차가 고쳐지는 동안 파전집에서 동동주나 마시자고 작전을 펼쳤었고, 두 사람 결국 마지막으로 모텔 1층 레스토랑에서 동동주를 마시다가 설운도 아내와 함께 외박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두 사람 관계가 급진전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뒤로 3년 뒤 1990년 설운도는 아내 이수진과 결혼을 했죠. 당시 이름이 알려진 배우였던 아내 이수진과 무명가수 설운도의 결혼이어서 그랬는지 당시 일본에 있는 설운도의 할아버지가 갑부여서 결혼한다는 루머가 도는 등 다들 의아해 하는 분위기 였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 어느덧 슬하에 아들 2명과 딸 1명을 둔 부모가 되었고, 자녀들은 성인이 되었는데요. 1990년생 올해 나이 31세인 설운도 첫째 아들 이승현은 4인조 보이밴드 '엠파이어'라는 그룹의 루민이라는 이름으로 가수 활동 했었죠.

설운도 예전부터 가발을 사용하고 있죠. 파마약을 잘못 사용한 후 부작용으로 탈모가 심해져 가발을 착용했다는 설운도. 정말 감쪽 같아 설운도 아내 이수진도 설운도가 가발을 쓴다는 사실을 결혼을 한 후에 알게 되었다고 하네요.



설운도와 설운도 아내 결혼생활을 하며 힘든 일도 겪고 많이 싸웠었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서로 연애하듯 살고 있다고 하죠. 설운도는 요즘 '운도 TV'라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몇년이 지났는데도 젊은 사람 못지 않은 에너지와 크게 변함없는 외모의 설운도. 젊게 사는게 젊음의 비결이었나 봅니다. 실력도 능력도 트로트계에서는 알아주는 설운도. 트로트 제 2의 전성기를 맞아 그 실력 더 인정받고 더 많은 사랑 받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