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철수 프로필

배출수 나이는 1953년 8월 18일생입니다. 배철수 고향은 서울 출신이며, 배출수 와이프(배우자) 박혜영이 있습니다. 학력은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전자공학과를 졸업했지요.



배철수는 가수로 데뷔를 했는데요. 1978년 제1회 TBC 해변가요제로 데뷔를 했습니다.

배철수 음악캠프

배철수는 1990년 3월 가수의 길을 그만두고 라디오 DJ로 활동하기 시작합니다. 팝 전문 라디오 DJ로 말이죠. <처음에는 라디오 DJ를 우습게 알고 시작했다. 당시 송골매 9집을 냈던 때였는데 매일 같이 클럽 가서 연주하고 다음날 아침에는 레코드 회사에서 판 녹음을 하고 그랬다>



나는 처음에 방송 환경에 맞지 않는 진행자였다. 저 친구 생방송 때 사고 좀 치겠다. 욕도 할지 모른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방송에서는 청취자가 왕인데 초반에는 나는 막 싸웠다. 예전에는 팩스로 청취자 의견이나 이런게 들어오곤 했는데 청취자라도 틀린 게 있으면 참지 못하고 이건 아니지 않느냐하고 끝까지 시시비비를 가리곤 했다>

라디오 DJ초반에는 방송과 맞지 않는 진행자였지만, 배철수는 무려 30주년을 넘게 라디오를 하고 있으니 정말 대단하지 않나 생각되네요. 배철수는 목소리를 유지하기 위해서 담배를 끊었고, 결근과 지각을 한번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배철수 아내(부인) 박혜영

배철수 아내 박혜영은 음악캠프 라디오를 통하여 처음 만나게 됩니다. 배철수 부인이 음악캠프 담당 연출이었기 때문인데요. 배철수 아내 나이는 8살 연하로 1982년 MBC 에 입사를 하여 음악 프로그램 연출 베테랑으로 성장하게 되지요.



<당시 아내와 나는 모두 혼기를 넘은 나이였다. 젊은 청춘 남녀가 좁은 라디오 스튜디오에서 매일 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게 되었다. 자연스럽게 사랑의 감정이 싹텄다>

배철수 박혜영 결혼식은 1991년에 올리게 되는데요. 두 사람은 아들 2명을 낳게 됩니다. 배철수 이혼, 배철수 재혼 등의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닌데요.

배철수는 직장인 MBC에서만큼은 아내와 거의 남처럼 지낸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배철수가 아내와 사이가 좋지 않다는 소문이 퍼지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같은 회사를 아무일 없이 오래다니기 위해서 일부러 거리감을 두는 편이 더 나을 수 있다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배철수는 아내를 존경하고 생각하는 마음이 상당히 크다고 하는데요. 어쩌면 아내와 회사에서 남남처럼 지낸 것은 아내를 위해서 그런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배철수는 아내 박혜영과 1991년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배철수는 한 때 배철수 이혼, 배철수 재혼 등의 루머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그 이유는 서로 회사(MBC)에서 말도 잘안하고 남처럼 지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서 배철수는 이렇게 말을 했습니다.

<서로의 직장인 만큼 회사에서는 거의 남처럼 지낸다. 남들이 나보고 팔불출이라고 할까봐 이야기를 안하는데 오늘날 내가 젊을 때보다 조금이라도 더 나은 사람이 됐다면 그건 내 처 덕분이다. 아내와의 만남은 내 인생에 진짜 도움이 되는 만남이었다고 생각한다. 물론 내 처는 그렇게 이야기 안 할 수도 있지만...>



이런 배철수의 말을 보면서 참 괜찮은 사람이다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동료 연예인들과 라디오 프로그램 관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승환은 배철수를 자신의 롤모델이라고 말을 할 정도로 배철수를 존경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배철수 선생님은 내 인생의 롤모델이다. 인생 모토가 어른답게 소년처럼인데 이를 몸소 행하고 있는 분이다>



아무튼, 배철수는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30년 가까이 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 생각되며, 요즘 연예인들이 꼭 본보기 삼아야 할 선배라는 생각이 듭니다.

배철수가 지금처럼 오랫동안 건강하게 음악캠프를 잘 진행하길 바라며, 많은 이들의 본보기가 되는 '배철수'로 남아주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