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서현 :: '학교2020' :: 김새론 교체??

특정 이유로 안서현이 '학교 2020'에서 하차, 빈 자리는 김새론이 꿰차게 됐다. 김새론은 극중 유튜브가 좋아 보여 뷰티 유튜버가 되고 싶고 건물주가 되면 일 안하고 월세 받으며 편하게 살 수 있을 것 같아 그게 꿈인 여고생 나금영을 연기한다. 김새론은 안서현이 하차한 후 투입된 것으로 캐스팅 과정에서 문제는 없어 보인다. 


'옥자' 히로인 안서현은 지난해 9월 '학교 2020' 전신인 '오, 나의 남자들'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됐습니다. 원작이 있는 해당 작품은 당초 4부작 단막극이었으나 '학교 2020'으로 발전되며 16회로 구성됐습니다. 당연히 안서현은 '학교 2020' 여자주인공으로 내정됐습니다. 지난달 김요한 등과 대본리등을 마쳤고 최근엔 감독과 회식 후 단란한 사진까지 올리며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그러나 특정 이유로 안서현이 '학교 2020'에서 하차, 빈 자리는 김새론이 꿰차게 됐습니다. 김새론은 극중 유튜브가 좋아 보여 뷰티 유튜버가 되고 싶고 건물주가 되면 일 안하고 월세 받으며 편하게 살 수 있을 것 같아 그게 꿈인 여고생 나금영을 연기합니다. 김새론은 안서현이 하차한 후 투입된 것으로 캐스팅 과정에서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안서현은 며칠 전부터 자신의 SNS에 드라마 하차 관련 심경을 내비쳤습니다. '새로운 독감 바이러스 균주보다 더 불쾌한 것이 있기 때문에'
'어른들은 약속을 왜 지키지 않을까요' '이 또한 지나가겠지' 등 속상한 마음을 적으며 무슨 일이 있음을 알렸습니다.



'학교 2020'은 KBS 청소년 드라마의 상징인 '학교' 시리즈물로 1999년 '학교1'을 시작으로 3년 전 '학교 2017'까지 총 7편이 제작됐습니다. 사회라는 전장에 가진 것 없이 입문한 발랑까진 18세 전문계 고등학생들을 다룹니다. 우리가 궁금했던 적나라한 모습과 인문계 학생들과 별반 다를 것 없는 청춘 고민, 우리가 외면했던 막막한 생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2011년 발간된 이현 작가의 '오 나의 남자들'이 원작입니다.



한편, 배우 안서현이 ‘학교 2020’ 캐스팅과 관련해 착잡한 심경을 드러냈습니다. 안서현은 지난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 또한 지나가겠지”라는 글과 함께 ‘내 방 침대 위 이불 속’이라는 장소를 덧붙였습니다. 이와 함께 눈물이 그렁그렁한 자신의 ‘옥자’ 시절 사진도 함께 게시했습니다.


앞서 안서현은 KBS 새 드라마 ‘학교 2020‘에 캐스팅 소식을 알리면서 김요한과 함께 호흡을 맞춘다고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19일 여자 주인공 배역을 배우 김새론이 검토 중이라는 사실이 전해지면서, 안서현의 아쉬움 섞인 반응과 함께 캐스팅 불발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특히 안서현은 최근까지도 SNS에 “‘학교 2020’을 300일째 기다리며”라는 글을 남기기도 해 네티즌들의 위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편 2008년 KBS 드라마 ‘연애결혼’으로 올해 데뷔한 지 12년 차가 된 안서현은 KBS2 ‘드림하이‘의 수지 동생으로 등장하며 점차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