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종국이 결혼에 대한 속내를 털어놨다.

2월 23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짠국 패밀리'(김종국 가족)가 오랜만에 만나 회포를 푸는 모습이 공개됐다.

김종국 아버지는 7남매다. 이날 김종국은 부모님과 함께 김종국 아버지의 셋째 누나인 고모를 만났다.

김종국 고모는 "반갑다"며 환한 미소로 김종국과 악수를 나눴다. 김종국은 "예전에 식당에서 일하실 때보다 얼굴이 많이 좋아지셨다"고 말했다. 김종국은 "고모랑 아버지랑 이렇게 보면 진짜 정말 닮았다"고 밝혔다.

김종국 고모는 김종국에게 "니는 몇 살이고?"라고 물었다. 김종국은 "많아요"라고 답했고, 고모는 "남 부끄럽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종국은 "내년이나 내후년 가면 되지 않겠나"라고 물었고, 고모는 "올해 가야 한다"고 답했다. 김종국은 "올해는 힘들지 않을까"라고 속내를 털어놨다.

고모는 "애인 생겼나 안 생겼나"라고 물었다. 김종국은 "없는데 이제 빨리 해야죠. 빨리 만들어서"라고 답했다. 고모는 "네가 이제 연애도 못할 거고"라고 말해 김종국을 고개 숙이게 했다.

김종국은 "아직 괜찮다. 아직 할 수 있다"고 말했지만 고모는 "어쨌든 장가 가라"고 밝혔다. 김종국은 "내년 설에는 한 명 데리고 와야 하지 않겠나. 나이가 있으니 이제 노력을 해야죠"라고 말했다.

'김종국'의 슬픈 과거!
전에, 런닝맨의 능력자라고 알려진 김종국은 과거 '터보'라는 2인조 그룹의 맴버로써 어마어마한 인기를 가졌으며 2001년에는 그룹을 해체하고 솔로 가수로써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김종국의 예능은 '스타 서바이벌 동거동락'이라는 프로그램의 최후의 생존자로 뽑히는 것이였지만 본격적인 활동은 'X맨을 찾아라'라는 프로그램에 출현하는 것이였습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국민 프로그램으로 장수할만큼 뛰어난 프로그램이었는데 김제동, 강호동, 유재석같은 국민MC들의 진행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후 '날아라 슛돌이'라는 프로그램의 감독으로써 활약을 펼쳤으며 그후 잠시 공익근무요원으로 근무를 하다가 소집해주후 '패밀리가 떳다'라는 그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르는 프로그램에 고정 맴버로써 활동하게 됩니다.

이미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프로그램에 갑자기 고정맴버로 들어왔기에 낙하산이 아니냐라는 의혹이 나올수 있지만 이것은 X맨 시절 즉 엄청난 인기를 누리던 김종국과의 PD와의 약속으로 출현하게된 프로그램입니다. 사실 이때 김종국또한 자신이 들어가면 비난을 어머어마하게 받을것을 알고 있었지만 약속을 했기에 그 위험을 감수하고 출현했다고 하네요.

사실 '패밀리가 떳다'에서는 김종국은 별다른 활약을 못했고 김종국의 합류이후 갑자기 터진 여러가지 논란에 의해서 갑자기 종영했기에 김종국에게 있어서는 아픈 기억일것입니다.

그렇게 안좋게 '패밀리가 떳다'를 끝맞친 김종국은 공백기를 가진후 우리들이 잘 아는 '런닝맨'이라는 프로그램에 고정맴버로써 출현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자신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김종국의 캐릭터가 좋은 이미지는 아니였습니다. 그는 런닝맨 계약 당시부터 악역은 맡기로 계약을 했기에 자주 힘을 과시하는 장면들을 보여주엇고 이는 '패밀리가 떳다'에서 보여준 안좋은 모습과 일관되게 보였기에 대중들의 시선이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몸으로 하는 게임뿐만 아니라 두뇌게임에서도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므로써 '김종국은 단순히 힘만 쌘 캐릭터다'라는 고정관념을 정면에서 깨부시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모습들이 자주보이자 제작진의 예상과는 다르게 런닝맨의 2인자라는 캐릭터를 소유하게 되었고 지금에 와서는 '런닝맨의 양대산맥'으로써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참고로 말하자면 제작진의 계획은 지석진이 유재석에 대항하는 2인자로 만드는것이였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김종국은 건강한 이미지와는 다르게 공익근무요원으로써 국가의 의무를 다했는데 이것은 정당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는 터보 활동시절 쉴틈없는 활동과 엄청난 양의 행사를 다녔고 그 과정에서 허리를 다치게 되었습니다.

그일로 인해 김종국은 허리디스크를 가지게 되었고 이는 현역으로써 근무하기에는 어려운 신체조건으로 지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공익으로 군복무를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국가에서 인정한 사유이기에 김종국의 잘못이 아닙니다. 또한 그의 근육질 몸매는 허리디스크를  지탱하기위한 치료활동이기에 건강하다고 볼수도 없다는 사실도 알아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