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모 성폭행 폭로 강용석 왜?

가수 김건모가 성.폭.행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향후 대응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가 국민가수 김건모씨의 유흥업소 여성 성.폭.행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가세연은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MBC 기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라고 합니다. 김건모 씨측은 이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김건모씨는 최근 한 여성과 혼인신고를 마치고 5월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민가수 김건모 측은 6일 오후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채널에 등록된 '충격단독 김건모 성.폭.행 의혹' 동영상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며 법적대응을 시사했다고 합니다. 가로세로연구소가 이날 오후 업로드한 실시간 스트리밍 동영상에서 강용석 변호사는 김건모의 성.폭.행 의혹을 제기한것 입니다.


가로세로연구소는 6일 공개한 영상에서 김건모씨가 최근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한 유흥주점에서 여성 A씨를 성.폭.행.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에는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기자, 시사평론가 변희재씨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강용석 변호사는 김건모가 과거 서울 강남의 모 유흥주점에서 여성 A씨를 성.폭.행.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강용석 변호사에 따르면 해당 내용은 A씨가 직접 제보했다고 합니다. 피해자는 김건모가 자신을 성.폭.행한 상황과 더불어 동선이나 주점의 구조 등을 상세히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들은 피해 여성으로부터 제보를 받았다며 당시의 상황을 전했다고 합니다. 피해 여성은 "새벽 1시쯤 배트맨 티셔츠를 입은 김건모가 혼자 왔다"며 "소주를 시켜 먹으면서 다른 사람은 다 나가게 한 후 성.폭.행을 했다"고 주장했다고 강용석 변호사는 말했다고 합니다. 가로세로연구소측은 피해 여성을 직접 만났으며, 정황이 매우 구체적이며 증거도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강용석 변호사는 피해 여성의 변호를 맡을 계획이라며 9일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강용석 변호사는 "피해자를 두번 정도 만나 상세한 내용을 들었다. 의문점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며 "유흥업소에서 벌어진 일이다. 증거가 있지만 공개하지 않겠다. 곧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고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장소와 시간, 당시 상황이 상세하게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피해 여성이 김건모가 있던 방에 들어갔는데, 김건모가 ‘다른 여자들은 다 나가라. 다른 분은 들어오지 않아도 된다’고 했다”면서 “여성분을 룸 안에 별실처럼 되어있는 화장실 쪽으로 오라고 했고, (김건모)가 구.강.성.교.를 강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강용석 변호사에 따르면 피해자가 김건모의 요구에 잠시 응했는데, 룸의 소파로 데려와 성.폭.행.을 했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욕설을 했으나 폭행은 이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주장의 진위 여부를 가리기 위해 A씨를 두 번이나 만났다는 강용석 변호사는 A씨가 매우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다며 “김건모가 다른 사람들을 다 내보내고 피해자만 남긴 이유가 충분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성.폭.행을 입증 할 수 있는 여러 증거를 확보한 상태라고 밝힌 강용석 변호사는 “김건모 측의 대응을 고려해 증거를 당장 공개하지 않을 거다”고 했습니다.

강용석 변호사는 이 여성이 폭로를 하게 된 경위에 대해 “김건모가 예능 프로에 나와 좋은 모습만 보여줄 때 마다 당시가 떠올라 너무나도 고통스러웠다“고 설명했다합니다. 통상 성.폭.행을 당한 즉시 경찰을 찾아 신고하는게 성.폭.행 피해 여성들의 사고 후 대처법이지마 해당 여성은 이를 침묵하다, 최근 결혼 소식을 전하며 여러 예능 프로에서 축하를 받는 김건모의 모습을 보고 심경의 변화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충격적인 내용이 전해지면서 인터넷도 술렁였이고 있습니다. 김건모가 내년 결혼을 앞둔 예비신랑이기 때문에 충격이 큰상황입니다. 일단 해당 스트리밍 동영상에는 1000개 넘는 댓글이 등록됐다고 합니다.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퍼뜨리지 말라는 의견도 있지만 김건모를 지탄하는 댓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고 합니다. 내년 1월 예정됐던 결혼식을 5월로 연기한 게 성.폭.행 때문 아니냐는 추측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김건모 측은 해당 영상 속 내용이 모두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가로세로연구소 측에 대한 법적 대응을 예고하면서 결백이 밝혀질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1992년 '잠 못드는 밤 비는 내리고'로 데뷔, '핑계' 등 히트곡을 양산한 김건모는 최근까지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 인기를 얻었습니다.

가로세로연구소에서 강용석이 김건모의 성.폭.행 의혹을 제기한 게 이번이 처음은 아닌데요. 이들은 지난달 전직 기자 김용호를 섭외해 김건모의 성.폭.행 의혹을 제기한 바 있습니다. 특히 강용석 측은 해당 의혹이 김건모가 결혼을 연기한 진짜 이유라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공교롭게도 실제 김건모는 지난달 피아노연주자 겸 작곡가 장지연 씨와 내년 1월 결혼 계획을 밝혔다가 갑작스럽게 내년 5월로 결혼식을 연기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러나 이와 관련 장지연 씨의 부친인 가수 겸 목사 장욱조 씨는 언론에 결혼식을 '스몰 웨딩'으로 진행하려 했으나, 강한 참석 의사를 밝히는 주위의 만류로 인해 규모를 키워 연기하기로 했다고 해명했습니다. 또한 이미 장지연 씨와 김건모가 혼인신고를 마친 법적 부부임을 강조했습니다.

대중은 김건모가 때 아닌 성.폭.행 의혹에 휩싸인 점에 대해 혼란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의혹이 제기된 상태일 뿐 법적 결과가 나온 게 아닌 만큼 신중해야 한다는 의견이 존재하는가 하면, 김건모가 하필이면 인생의 경사인 결혼 발표를 앞두고 성.추.문에 휘말린 점이 비판을 사고 있기도 한 터입니다.

강용석과 김건모 양측 모두 법정 다툼을 불사한 진실 공방을 예고한 상황. 사법적 판단 결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기다렸다가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