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원중이 불법 유턴으로 교통사고를 내 피해자가 사망했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4일 한 매체는 경기 양평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후 7시께 정원중이 운전하던 승용차가 좌회전하던 중 오토바이와 충돌, 오토바이 운전자인 배달업체 직원 A 씨(17)가 숨졌다고 보도했습니다.


정원중은 신호등이 없는 이 교차로에서 마트에 진입하기 위해 좌회전하다가 마주 오던 오토바이를 보지 못해 사고를 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찰은 정원중이 반대편 차선에서 오토바이에 바로 앞서 달리던 차량 때문에 뒤따르던 오토바이를 미처 보지 못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그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A 씨는 응급처리를 받고 헬기로 이송되던 중 숨졌고, 정원중은 사고 당시 음주 상태가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고 매체는 보도했습니다. 경찰은 사고 당시 주변이 어두워 반대편에서 오던 오토바이를 발견하지 못해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정원중 소속사 아티스트 컴퍼니는 "보도 내용에 대해 현재 파악 중"이라며 말을 아꼈습니다.


이 씨 유가족은 매체에 “정원중 씨는 얼굴 한 번 비추지 않았다. 진심 어린 사과도 없었다”면서 “심지어 BMW 차량에 블랙박스가 없었다며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라고 호소했습니다. 이어 “중견 탤런트가 사망 사고를 냈는데 기사 한 줄이 안 나더라”며 “너무 슬프고 답답한 상황”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원중은 현재 KBS2 주말극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 출연 중입니다. 정원중은 '사 풀인 풀' 제작진에 하차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원중은 1960년 9월 26일생으로 60세입니다. 키 178cm이며, 혈액형은 O형이며, 학력은 배명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극학과입니다. 정원중은 1984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를 하였으며, 1994년 영화 '우리 시대의 사랑'으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TV 드라마, 시트콤, 영화 등에서 빠져서는 안 될 감초 캐릭터를 맛깔나게 소화하며 폭넓은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정원중의 영화 출연작으로는 우리 시대의 사랑, 진짜 사나이, 박 대 박, 산부인과, 죽이는 이야기, 키스할까요?, 자귀모, 리베라 메, 화산고, 야수, 그때 그 사람들, 강철중, 아랑, 과속스캔들, 써니, 의뢰인, 우리 이웃의 범죄, 가속스캔들, 부러진 화살, 변 호이 느 인간중독, 악의 연대기, 마스터, 더 킹, 강철비, 청년 경찰, 인랑 등에 출연했습니다.

드라마 출연작으로는 남자 셋 여자 셋, 미스터 Q, 젊은 태양, 토마토, 뉴 논스톱, 동서는 좋겠네, 겨울연가, 논스톱 3, 오 남매, 태양의 남쪽, 개밥그릇, 온리유, 자매바다, 최강 울 엄마, 강남엄마 따라잡기, 최강칠우, 물명 자리, 직장의 신, 왔다! 장보리, 상속자들, 상어, 호구의 사랑, 스파이, 송곳, 응답하라 1988, 병원선, 나인룸, 슬플 때 사랑한다, 우아한가 등에 출연했습니다.  정원중은 2000년 제36회 백상 예술대상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배우 정원중은 ‘뉴 논스톱’에서 교수 역할로 활약한 바 있습니다. 특히 극 중에서 늘 수업을 하다가 “엉망진창이야!”라며 수업 도중 나가버리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드라마  '뉴 논스톱' 은 문화 대학교 학생들의 좌충우돌 청춘 일기를 그린 시트콤으로 지난 2002년 5월 17일 총 422부작으로 방영 종료되었습니다.


정원중의 소속사로 알려진 아티스트컴퍼니는 "약 한 달 전 정원중과 계약이 만료돼 해당 사건에 대한 구체적인 사실을 확인하기 어렵다"며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고인의 유가족들께는 깊은 조의를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원중이 출연 중인 KBS 2TV 주말극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제작진은 "배우 사고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경찰의 조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며 "하차와 관련해서는 정해진 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저원중은 출연 중인 드라마에 하차 의사를 전달했다고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사고 경위 등을 조사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