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원씨의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보면 다양한 일상 사진들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여배우 하지원 본명은 전해림입니다. 출생은 1978년 6월 충청남도 보령군으로 2019년 현재 나이 어느덧 40세네요.

가족관계는 어머니, 언니, 여동생, 남동생 전태수가 있구요 키는 168cm 48kg, 학력은 서울화양초, 행당중학교, 수원영신여자고, 단국대 연극영화학 학사가 있습니다.

연예인들은 대부분 해당 학과에 학사 정도는 가지고 있군요. 학창시절에는 공부도 잘했고 인기 역시 많아 8년 연속으로 반장 등으로 뽑혔다고 합니다.

암튼, 하지원은 고등학교때 청소년 드라마 신세대 복 어른들은 몰라요에서 연예계에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1998년에는 용의 눈물에 단역으로 나온적도 있습니다.

사극은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1999년 청소년 드라마 학교2에서 현실적인 반항아 연기를 통해서 시청자들에게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하지원 나이

2000년도 부터 2006년까지는 영화 진실게임, 호러영화 가위, 폰, 인생은 아름다워, 색즉시공, 인기작 다모, 큰 화제를 불러왔던 발리에서 생긴 일 등의 작품에 출연하면서 탄탄대로를 걷게 됩니다.

2006년도에는 황진이에서 고전적인 팜 파탈적인 이미지를 선보여 KBS 연기대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2007년도에는 1번가의 기적에서 어느 정도 흥행을 거두었고, 2009년도에는 한국형 재난영화 해운대가 천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생애 첫 천만 관객 돌파 영화를 기록하게 됩니다.

역시 2007년 내 사랑 내 곁에 영화가 큰 성공을 거두게 되어 청룡영화상 백상예술대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연기력을 인정받게 되죠.

이로써 하지원은 흥행과 연기력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셈입니다. 2010년에는 그녀 연기인생에서 정점을 찍게 되는데요,

바로 현빈, 김사랑이 출연하는 시크릿 가든이 그것입니다.(길라임역) 이 드라마는 당시 대히트를 쳤습니다. 이것을 계기로 SBS 연기대상에서 최우수연기상을 비롯 4관왕을 차지합니다.

하지원 키

그러나 항상 성공만을 달리는 사람은 없습니다. 2011년 7광구라는 영화가 한국 역사상 최고의 망작이라는 혹평이 나오면서 하지원의 커리어가 망가지기 시작합니다.

더킹 투하츠 저조한 시청률, 코리아 흥행 실패, 조선미녀삼총사까지 저조한 성적을 보여 잘못된 작품을 선택하면 얼마나 큰 하락세를 보여주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하지만 드라마 기황후가 30% 시청률을 보여줘 MBC 연기대상을 차지하면서 흔들릴 뻔한 연기인생에서 다시 재기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2018년 1월 영화 맨헌트가 개봉하였습니다. 다만 흥행은 그다지 좋지 못했죠. 영화를 개봉하기 전 기자간담회와 언론 인터뷰를 계획하고 있었지만 동생 전태수의 일로 모든 것이 취소되게 됩니다.

하지원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다양한 스펙트럼의 연기입니다. 착한역, 악역, 청순하고 귀여운 역할, 섹시한 캐릭터, 사극, 비극, 코미디, 액션 등 어떤 장르에도 잘 어울리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하지원 데뷔

연기력을 따져보자면 동시대의 여배우 중 최고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특히 우는 연기로 서럽게 우는 장면은 그야말로 끝판왕이죠.

사극은 다른 장르보다 연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그런 어려움에도 사극 원톱으로 출연해 연기대상을 받을 정도면 연기력을 더이상 논할 필요가 없을 정도.

그러나 40대에 들어서면서 로맨스, 비련 또는 액션 등이 이제는 분위기가 맞지 않다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이제는 김혜수처럼 여러가지 개성적인 배역으로 경력을 넓혀야 하는 때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특히 하지원하면 시나리오 선구안이 부족하다는 평입니다. 왜냐하면 시청률과는 별도로 완성도가 상당히 낮은 작품들에 많이 출연하였기 때문.

하지원 드라마

그녀의 남동생은 전태수입니다. 시크릿 가든이 끝나고 동생이 음주폭행 사건으로 인해 하지원이 마음고생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후 전태수는 2018년 1월 34세의 젊은 나이에 갑자기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우울증 증세로 치료를 받고 있었다고 하네요.

또한 대종상 금품로비 논란이 있어서 검찰이 내사에 들어갔으나 혐의를 찾지 못했고 2006년에는 주가조작 의혹을 받았지만 역시 무혐의 처분을 받았습니다.

배우 활동을 하면서 잠시 가수 활동도 하였습니다. 신인 가수 왁스에 비주얼 담당으로 립싱크로 무대에 오르기도.

재미있는 점은 다른 연기자들에 비해 키스신을 못하는 것으로 악명(?)높습니다.